동네축구에서 서로 지켜야 할 필수 매너 모음
2023.06.01 16:11:20

[동네축구에서 서로 지켜야 할 필수 매너 모음]

(첨부한 사진들은 이해를 돕기 위한 사진입니다)

 

1 시간 지키기

경기 시간을 준수해 주세요. 서로 소중한 시간을 내서 운동하는 만큼 시간을 잘 지켜주세요. 일찍 운동장에 도착해 미리 몸도 풀어준다면 부상 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2 상호 존중

RESPECT!! 항상 서로 존중하는 마음으로 운동을 해요! 보통 경기 시작 후에 인사를 많이 나누곤 하지만 시작 전에도 인사를 나눈다면 서로 얼굴 붉힐 일이 조금은 줄 수도 있습니다.

 

3 축구화(풋살화) 착용

운동화 착용 시 부상 위험이 있으니 축구장에서는 축구화와 풋살화, 풋살장에서는 풋살화를 착용해요. 풋살장에서 축구화를 신으면 함께 운동하는 분들이 피해를 볼 수도 있으니 풋살화를 착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과한 승부욕 자제

적당한 승부욕은 좋지만 과한 승부욕은 과격한 플레이와 좋지 못한 언행을 불러옵니다. 함께 운동하는 분들과 즐겁게 운동하기 위해 과한 승부욕은 자제해요. 승부욕이 과한 분들은 같은 팀원분들이 이야기를 통해 좋은 방향으로 해결해 간다면 서로 즐겁게 운동할 수 있습니다.

 

5 상대팀 비하 X

상대팀을 비하하는 발언이나 행동은 자제해요. 의도적인 비하나 조롱은 과격한 플레이로 이어집니다. 항상 서로를 존중하며 운동해요!

 

6 흡연은 지정된 장소에서

흡연은 몸에 해롭습니다. 특히 비흡연자들에게 흡연은 너무 힘들어요. 흡연은 지정된 장소에서!! (흡연으로 인해 화제의 위험도 있으니 항상 조심해 주세요)

 

7 심판 판정 인정하기

함께 운동하는 분들이 전문적인 심판이 아니기 때문에 판정에 실수가 있을 수 있어요. 너무 심한 판정이 아니라면 심판의 판정을 인정해 주세요. 주심을 볼 때 어느 한 팀에게 유리한 판정은 X. 공정한 판정을 한다면 서로 즐겁게 운동할 수 있어요.

 

8 정리 잘 하기

우리 팀만 사용하는 구장이 아니기 때문에 구장을 이용한 후 정리를 잘 해야 합니다. 또한 이용 시간 30분 전 운동을 쉬는 분들이 미리 정리를 시작해 준신다면 다음 구장 이용하는 분들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어요. 서로를 배려하며 운동해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