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테일한 모습이 유출된 '엑스 스피드포탈']
아디다스에서 출시할 신제품 축구화 소식입니다.
스피드 사일로 엑스의 후속작인 ‘엑스 스피드포탈’의 디테일한 모습이 유출됐는데요. 이 사진들로 인해 몇 가지 엑스 스피드포탈의 특징들을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뒤꿈치 부분의 모습이 흥미로운데요. 뒤꿈치를 감싸는 외장형 힐컵의 모습이 아주 독특합니다. 최소한의 힐컵을 사용한 모습이고, 그 주변으로는 검은색의 카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엑스 사일로는 뒤꿈치 잡아주는 능력이 탁월했기 때문에 이번에는 어떤 변화가 있을지 기대되네요.
추가로 힐 컵에는 ‘1011000’이 새겨져 있는데, 어떤 의미인지는 알려지진 않았습니다.
그리고 어퍼는 스피드플로우와 동일한 소재로 추정되는데요. 프라임니트(primeknit) 위에 얇은 코팅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디다스 삼선 로고가 발등 위로 올라와 더욱 공격적인 느낌을 주네요.
발등 끝 부분과 뒤꿈치 부분이 뭉툭해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스피드플로우를 착용했을 때 거슬리는 부분이었는데 수정된 모습입니다.
아웃솔은 ‘스피드프레임(speedframe)’입니다. 카본 소재의 범위가 중앙 부분까지 넓어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유출된 모델은 ‘END PLASTIC WASTE’ 제품입니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재활용해 만든 축구화입니다. 모든 엑스 스피드포탈에 적용되는 건 아니고 사진 속 제품만 특별히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진 스페셜 에디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디다스의 스피드 사일로 ‘엑스 스피드포탈’은 2023년 초에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