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급 기능의 풋살화? '티엠포 레전드 9' TF버전
2021.06.29 16:19:54

[최상급 기능의 풋살화? '티엠포 레전드 9' TF버전]

 

'티엠포 레전드 9'의 출시가 임박해진 가운데 '티엠포 레전드 9'의 터프화 버전이 유출되었습니다. 유출된 터프화는 FG 버전의 기술력을 그대로 담아낸 것으로 보이는데요. 잠시 중단됐던 엘리트 버전의 재등장일까요? 아니면 최상급의 기능을 갖춘 역대급 가성비 풋살화일까요?

 

 

이번 터프화는 천연가죽이 사용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FG 버전과 마찬가지로 토박스 부분과 발 안쪽 인사이드 부분에 부드러운 '폼 포드'를 넣어 부드러운 터치감을 극대화해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순서대로 TF버전, FG버전)

 

또한 어퍼에 오돌토돌한 작은 돌기들이 보입니다. 돌기들은 토박스 부분과 인사이드 부분에 집중적으로 적용되어 볼 터치가 많은 부위에 사용되었습니다.

 

 

발등 부분은 FG에도 볼 수 있는 신축성 있는 소재를 사용해 부드럽고 일체감 있게 발을 감싸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나이키 티엠포 레전드 8 프로 TF 버전에는 사용되지 않던 소재가 사용되어 더욱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순서대로 TF버전, FG버전, 레전드 8프로 TF)

 

이전 나이키의 터프화는 공통된 아웃솔이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티엠포 터프화는 새로운 아웃솔이 적용되었습니다. 또한, 아웃솔 뒤꿈치 부분의 고무 부분은 구멍이 뚫려있는 게 확인되는데요. 경량성에 힘을 실은 나이키의 의도일지 궁금합니다.

 

(공통된 아웃솔)

(새로운 아웃솔)

 

터프화의 중요한 부분인 미드솔에는 '리액트'가 적용되었습니다. 장시간 게임을 뛰었을 때 비교적 단단한 바닥의 터프화보다는 발의 피로감을 줄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우시 로고 위 발목 부분에 구멍이 뚫린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경량성과 통기성을 위한 기능인지는 출시 후에 확인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번 터프화는 육안으로 보았을 때 발볼도 넉넉하게 제작된 것으로 보이는데요. 실제로 넉넉하게 제작 된다면 다양한 족형이 만족할 풋살화로 예상됩니다. 새롭게 유출 된 터프화 버전의 자세한 기능은 출시 후 '올댓부츠 실착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TF버전의 다른 색상 유출컷)

 

중단됐던 엘리트 버전의 재등장, 혹은 최상급 기능의 역대급 가성비 풋살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