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엠포 레전드9' 출시 임박?
2021.06.21 17:58:11

['티엠포 레전드9' 출시 임박?]

 

 

많은 축구인들에게 늘 관심 받는 나이키의 천연가죽 사일로 티엠포 레전드가 2년 만에 출시가 임박한 것인지, 뚜렷하게 찍힌 사진들이 유출이 되어 사람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티엠포 레전드9은 선수들이 신는 장면이나 SNS를 통해 유출된 적이 있었는데요. 유출됐던 사진과 다르게 이번 사진들을 통해서는 축구화에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좀 더 자세하게 유추할 수 있었습니다. 

 

 

 

(훈련중 티엠포 레전드9을 신은 뤼디거)

 

 

 

(White / Volt / Bright Crimson / Black 컬러조합으로 유출됐던 티엠포 레전드9)

 

 

나이키에서 말하는 티엠포 레전드9의 가장 큰 특징은 티엠포 사일로 역사상 가장 가벼운 무게의 축구화라는 것입니다. 경량화를 위해 갑피와 솔 플레이트를 개선했다고 하는데 어떤 새로운 기술을 적용해 가볍게 만들었을지 기대가 됩니다.

 

 

 

그리고 어퍼에는 전작에 사용된 격자무늬 같은 특별한 텍스쳐를 넣지 않았습니다. 대신 토박스 부분과 발 안쪽 인사이드 부분에 부드러운 폼 포드를 넣어 부드러운 터치감을 극대화하려는 것 같은데요. 폼 포드 위의 작은 돌기들 또한 어떤 역할을 할지 궁금합니다.

 

 

 

축구화의 뒤꿈치 안쪽뿐만 아니라 바깥쪽까지 스웨이드 재질로 되어있는 것 또한 이전 티엠포에서는 볼 수 없던 특징이고 스터드 또한 앞쪽 중간 하나와 뒤쪽 네개의 스터드를 일자형으로 통일시켰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발목 안쪽과 바깥쪽까지 스웨이드 재질로 되어있는 모습)

 

 

 

스터드의 변형(왼쪽이 레전드8, 오른쪽이 레전드9)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디자인에 티엠포 역사상 가장 가볍다는 티엠포 레전드9은 오는 7월에 출시 예정이며 가격은 230달러(한화로 약 26만원)로 구매 가능하다고 합니다.

 

 

역대급 무게와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돌아오는 티엠포 레전드9,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