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로 2020 1라운드! 골 잔치 속 최고의 축구화는?
2021.06.17 16:13:48

[유로 2020 1라운드! 골 잔치 속 최고의 축구화는?]

 

이번 유로 2020에서 많은 멋진 골들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멋진 골만큼 선수들의 다양한 축구화도 이목을 집중시키는데요. 유로 2020 1라운드에서 어떤 축구화와 브랜드가 가장 영향력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가장 성공적인 축구화는 나이키의 스피드 사일로 ‘머큐리얼’입니다. 지금까지 25골 중 8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토너먼트에서 가장 인기 있는 사일로인 만큼 많은 골에 관여했습니다. 그 뒤로 아디다스의 스피드 사일로 ‘엑스’가 2위, 아디다스 ‘코파’‘네메시스’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아디다스를 착용하는 많은 선수는 최근의 엑스가 아니라 이전 세대의 ‘엑스 19’를 착용하는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심지어 네덜란드의 ‘베이날둠’ 선수는 차세대 아디다스 ‘엑스 스피드 플로우’를 착용했습니다. 이는 많은 선수가 엑스 시리즈에 불편함을 느낀다는 부분이고 결국 아디다스에도 악영향을 미칠 것 같습니다.

 

(엑스 19를 신고있는 베일(왼)과 엑스 스피드 플로우를 착용중인 베이날둠(오))

 

그러나 브랜드와의 승부에서는 아디다스가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아디다스는 12골, 나이키는 10골로 2골 앞서고 있습니다. 푸마의 선수들은 2골을 넣었고 뉴발란스의 스털링도 골을 기록했습니다. 

 

 

이번 유로 2020에서 나이키가 50% 이상의 선수를 위해 축구화를 만들고 아디다스가 약 33%를 위해 축구화를 만들고 있는데요. 나이키로서 축구화의 절반을 제공하고 있지만 브랜드와의 승부에서 밀린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계속해서 골 소식이 들리는 가운데, 과연 남은 토너먼트 동안 나이키가 아디다스를 넘어설 수 있을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