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날두와 메시, '시그니처 축구화'의 승자는?
2021.06.14 16:57:47

호날두와 메시, '시그니처 축구화'의 승자는?

 

축구 역사에 남을 라이벌 호날두와 메시 두 선수의 특별한 축구화는 어떤 모습일까요? 최근 호날두가 포르투갈 대표팀 훈련장에서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특별한 축구화를 신고 나온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이 축구화는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8'이고, 호날두의 '사파리 에디션' 축구화가 나온 이후 1년 정도 지난 지금, 유로 2020를 앞두고 나이키가 호날두를 위해 준비한 축구화인 것 같습니다.

 

 

 

축구화의 공식 컬러는 Chile Red / Black / Ghost / Total Crimson가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번개 모양의 그래픽 패턴을 사용한 것을 볼 수 있고 검은색은 나이키 스우시와 힐 컵 부분에 포인트로 사용해 산뜻하면서도 강력한 축구화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축구화에는 호날두를 나타내는 CR7 로고와 포르투갈 국기가 프린팅 되어있고 오른쪽 인솔에는 호날두의 셀레브레이션 로고, 왼쪽에는 호날두의 사인이 프린팅 되어있어 호날두만의 특별한 시그니처 축구화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출된 이미지는 보급형입니다. 정확한 출시일과 디자인이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다음은 메시 입니다. 메시는 최근 코파 아메리카 칠레와의 경기에서 자신만의 특별한 축구화를 착용한 모습이 포착되었습니다. 이 축구화는 아디다스가 메시와 함께한 15주년을 기념하기 위한 축구화입니다.

 

 

 

 

특별한 의미를 담은 축구화는엑스 스피드플로우.1’로 제작됐고 ‘EL RETORN’이라는 명칭이 붙었습니다. 카탈로니아어 El Retorn은 영어로 ‘The Return’을 의미합니다. 그 의미에 맞게 이 축구화의 디자인은 메시의 첫 번째 축구화인 2006년 ‘F30 Tunit’을 모티브로 삼았고 2007년 코파 델 레이 경기에서 나온 장면에서 영감을 받았고 색상 또한 그때 메시의 축구화 색상을 다시 구현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텅 부분에는 팀가이스트(Teamgeist) 로고’까지 재현한 모습입니다.

 

 

 

 

 

이 축구화 또한 메시의 시그니처 축구화라는 포인트를 넣었는데 바로 인솔에 있는 'Leo 19 로고 와 뒷꿈치 부위에 있는 'Messi 10 로고'입니다 이는 메시의 등번호들로 메시를 상징하는 번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축구화는 엑스 고스티드의 후속작인엑스 스피드플로우’로 선보이는 첫 번째 축구화입니다. 프라임니트 텅과 발목 칼라, 인체공학적인 힐 카운터, 레이저-컷 TPU 케이지 등이 특징입니다.

 

출시 예정인 호날두의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8’과 최근 출시된 메시의 ‘엑스 스피드플로우.1 EL RETORN’. 어떤 축구화가 축구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을까요?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