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심장한 숫자 해독! 2021 머큐리얼의 7가지 특징]
나이키는 2021 머큐리얼 ‘Dragonfly’를 정식 공개했습니다.
2021 머큐리얼의 런칭 컬러는 23년 머큐리얼 역사에 경의를 표하기 위해 컴퓨터 ‘마더보드(motherboard)’에서 영감 받은 디지털 사이키델릭 색상들로 디자인됐습니다.
한정판으로 출시된 Dragonfly 에디션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8과 머큐리얼 베이퍼 14 어퍼 위에 무언가를 의미하는 듯한 ‘번호’들이 적혀있는데요.
특정 부위에 적혀있는 01~07은 새로운 머큐리얼의 ‘7가지 특징’을 표시한 것이라고 하는데요. 머큐리얼을 착용한 선수가 더욱 빠르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술을 표시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 번호들은 한정판인 Dragonfly 에디션에만 적혀있다고 하는데요. 하나씩 해석해보겠습니다.
#01. Avail Q Lining은 중족부 바깥쪽에 적혀있고, 이 부분을 설명하는 것은 “당신의 발에 맞게 형성되는 프리미엄 마이크로화이버”입니다.
#02. Speed Band는 토 박스 위 쪽 파란색 부분에 적혀있고, 이 부분을 설명하는 것은 “첫 스텝에 속도를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한 발가락 부위 락다운(lockdown)”입니다.
#03. Vamp Lining은 중족부 안쪽에 적혀있고, 이 부분을 설명하는 것은 “당신에게 필요한 곳에 정확히 위치한 경량 쿠셔닝”입니다.
#04. Toe Reinforcer는 엄지발가락 쪽에 적혀있고, 이 부분을 설명하는 것은 “맨발과 같은 느낌을 주기 위한 인체공학적 설계”입니다.
#05. Speed Collar Package는 발가락 위쪽에 적혀있고, 이 부분을 설명하는 것은 “마찰을 최소화하는 부드러운 폼”입니다.
#06. Speed Wings는 뒤꿈치 부분에 적혀있고, 이 부분을 설명하는 것은 “안쪽에 있는 스피드 아이콘”입니다.
#07. Flyknit는 다이내믹 핏 칼라 상단에 적혀있고, 이 부분을 설명하는 것은 “일체감을 위한 신축성”입니다.
새로운 머큐리얼의 디자인은 최소한의 무게로 최대의 효율성을 이끌어 내는 것이 목표였고 그 영감을 잠자리(Dragonfly) 날개의 기하학적 구조에서 얻었습니다. 그 결과 7가지 주요 구성 요소로 분리된 가볍고 효율적인 축구화가 탄생했습니다.
2019년 머큐리얼 360에서 진화한 이 축구화는 빠른 속도로 달리면서 볼을 컨트롤할 수 있도록하는 그리드 메쉬와 프리미엄 라이닝을 결합한 ‘Vaporposite’ 어퍼가 적용됐습니다. 아웃솔은 빠른 가속과 방향 전환에 도움을 주는 에어로트랙(Aerotrak) 플레이트가 적용됐습니다.
01~07까지의 번호가 의미하는 2021 머큐리얼의 7가지 특징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