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렉산더 아놀드, 정체불명의 축구화를 신었다!]
리버풀의 보물!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의 흥미로운 축구화가 포착됐습니다.
아놀드는 평소 언더아머의 ‘마그네티코 프로’를 착용하는 몇 안 되는 선수였습니다.
(마그네티코 프로를 신어오던 아놀드)
그런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아놀드는 아주 생소한 축구화를 신고 경기를 뛰었는데요. 아놀드가 착용한 축구화는 언더아머의 신상 ‘미식축구화’입니다. 이름은 ‘클론 블러(Clone Blur)’네요.
(+내용 추가 : 아놀드가 착용한 것은 클론의 축구화 버전인 '클론 마그네티코'입니다. 스터드와 축구화 안쪽에 새겨진 문구 정도만 다르게 제작됐습니다. 아직 언더아머 미국 공홈에는 등록되어 있지 않지만 곧 판매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언더아머는 이 스터드 달린 신발을 미식축구 선수를 앞세워 홍보하고 있습니다. 축구보다는 미식축구 쪽으로 출시한 신발이라는 느낌이 강하죠.
그런데 언더아머는 왜 아놀드에게 이 신발을 지급한 것일까요? 미식축구화와 축구화는 설계 구조가 많이 유사합니다. 단, 미식축구는 축구보다 발로 차는 행동이 적고 공의 차이도 있기 때문에 이런 점을 고려하여 신발을 설계하게 됩니다.
엄연히 차이가 있는 미식축구화와 축구화인데 언더아머는 아놀드에게 이 신발을 지급했습니다.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추측으로는 ‘클론 블러’ 제품이 축구와 미식축구에서 모두 신을 수 있는 신발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클론 블러의 기능 및 특징]
- UA CLONE 어퍼는 발 크기에 상관없이 맞춤형 착용감을 제공
- 발을 안정적으로 감싸주고 잡아주는 CompFit 칼라
- 반발력과 충격 흡수 효과가 있는 SuperFoam® 인솔
- 급제동 및 민첩한 방향 전환에 용이한 일자형/원형 혼합 스터드 설계
알렉산더 아놀드가 신고 있는 언더아머의 ‘클론 블러’는 현재 언더아머 미국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 중입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