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에도 PSG x 에어 조던 5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당시 공개된 이미지 이외의 추가 이미지가 유출되었습니다.
사진을 보시면 전체적인 디자인은 원작과 거의 유사합니다. 다만 점프맨 로고가 PSG 구단 마크와 함께 들어가 있다는 점과 숫자 23이 75(파리 우편번호)로 바뀌어 있다는 점이 다르다고 할 수 있네요.
발 안쪽 어퍼에 위치한 메쉬 소재 안으로 파리와 점프맨 로고가 들어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드솔의 상어 이빨 디자인은 에어 조던 5 오레오 컬러의 것으로 보이죠.
그럼 지금부터 에어 조던 5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에어 조던 5는 1,2의 높은 발목 높이, 3의 외장형 에어솔, 4의 메쉬 소재와 어퍼 통기구 등 지난 에어 조던 시리즈들의 특징을 녹여놓은 작품입니다.
(사진출처: www.kicksonfire.com)
디자이너 팅커 햇필드는 마이클 조던의 플레이가 마치 전투기가 적진을 폭격하는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제2차 세계대전의 머스탱 전투기에서 영감을 얻어 에어 조던 5를 디자인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www.complex.com)
머스탱 전투기에 있는 상어 이빨 디자인이 에어 조던 5 미드솔에도 사용되었음을 한눈에 알 수 있는데, 이 때문에 에어 조던 5는 첫인상이 매우 공격적인 느낌이 듭니다.
(사진출처: pixshark.com)
또 발끈을 정리하고 잡아주는 끈 조이개(레이스 락)도 장착했는데, 이것을 통해 플레이어들은 신발 끈을 자신의 발등과 발목에 맞게 원하는 만큼 당겨서 끈을 조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끈 조이개는 미드솔의 상어이빨 디자인과 함께 에어 조던 5의 가장 중요한 디자인적 요소가 되었습니다.
(사진출처: solecollector.com)
에어 조던 5는 전작들보다 접지력이 매우 우수한 농구화입니다. 단점이라면 클리어 아웃솔이 쉽게 변색된다는 것과, 실내 코트가 아닌 실외 코트에서는 먼지 때문에 접지력이 상당히 줄어들고, 내구력이 약해진다는 것입니다.
(사진출처: sneakernews.com)
마이클 조던은 이 에어 조던 5를 신고 시즌 커리어 하이인 69득점을 기록, 또 시즌 평균 33.6득점을 올리며 득점왕에 올랐습니다. 전투기에서 영감을 받은 에어 조던 5는 80년대 말 운동능력이 최고조에 달하던 조던과 잘 어울려 엄청난 판매고를 올리게 되죠.
(사진출처: theshoegame.com)
에어 조던에 관한 이야기는 여기에서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PSG와 조던 브랜드의 콜라보레이션은 상당히 이색적입니다. 농구 이외의 종목에선 거의 볼 수 없었기 때문인데요. 이번 파리와의 협업이 만족스러운 결과를 거둔다면 앞으로 축구라는 종목에서도 조던 브랜드를 쉽게 접하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올댓부츠 페이지를 ‘먼저 보기’로 설정해주세요!>
참고 : nbamania.com(마이클 조던과 에어 조던의 역사 5편 “고지전의 전투기, 에어 조던5” / SHOCK 님)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