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텀 비전 ‘프로’는 ‘가성비 킹’이 될 수 있을까?
2018.08.03 11:34:10

[팬텀 비전 ‘프로’는 ‘가성비 킹’이 될 수 있을까?]

 

출시되자마자 많은 화제를 낳고 있는 나이키의 ‘팬텀 비전’. 하지만 엘리트 등급의 경우 30만 원이 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보급형인 ‘프로’ 등급을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계실 겁니다.

 

 

저 역시 프로 등급의 스펙을 보고 ‘가성비’ 냄새가 솔솔 풍기는 것 같아 하나하나 분석해봤는데요. 바로 확인해볼까요?

 

1. 어퍼

 

 

팬텀 비전 ‘프로’의 어퍼는 나이키스킨(NIKESKIN) 어퍼로 제작됐습니다. 나이키스킨은 나이키의 최상급 축구화에 주로 사용되던 소재이지만 최근에는 프로 등급에 많이 적용되고 이습니다. 인조가죽으로 제작됐기 때문에 ‘플라이니트(Flyknit)’를 선호하지 않는 분들이 선택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2. 고스트 레이스 시스템(Ghost Lace System)

 

 

이번 팬텀 비전의 핵심 기술 중 하나인 ‘고스트 레이스 시스템(Ghost Lace System)’이 프로 등급에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발등을 덮고 있는 고스트 레이스 시스템 덕분에 끈을 안쪽으로 넣을 수 있고, 신축성 있는 소재로 제작되어 있어 발등 부분이 편안합니다. 어퍼가 매끈한 덕분에 조금 더 세밀한 볼터치와 킥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3. 쿼드핏 메쉬(Quadfit Mesh)

 

 

축구화 내부에서 발을 잡아주고 움직임을 자연스럽게 도와주는 ‘쿼드핏 메쉬’는 프로 등급에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4. 인사이드 돌기

 

 

인사이드의 빨간 범위는 '돌기'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공을 받을 때와 패스를 할 때 도움을 주는 기능입니다. 인사이드 돌기는 프로 버전에도 엘리트 등급과 유사한 수준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5. 다이내믹 핏 칼라(Dynamic Fit)

 

 

발과 축구화의 일체감을 높여주는 다이내믹 핏 칼라 역시 프로 등급에 적용됐습니다. 한 단계 낮은 등급이지만 엘리트 등급의 다이내믹 핏 칼라와 유사한 발목 칼라가 적용됐습니다.

 

 

6. 아웃솔 & 스터드

 

 

팬텀 비전 프로 등급의 아웃솔은 Hyperprecision 플레이트로 제작됐고, 스터드는 일체형과 원형이 혼합 사용됐습니다. 엄지발가락 부분에 위치한 ‘로테이션 스터드’ 역시 프로 버전에 적용되어 있는 모습이네요.

 

 

7. 가격

 

 

현재 나이키 코리아 공홈 기준 가격을 비교해볼까요? 최상급인 엘리트 등급은 329,000원에 판매 중이고, 아래 등급인 프로는 179,000원에 판매 중입니다. 한 등급 차이인데 무려 15만 원 차이가 나네요.

 

 

8. 총평

 

 

팬텀 비전의 엘리트 등급과 프로 등급을 비교해본 결과 프로 등급의 스펙이 상당히 준수했습니다. 엘리트 등급에서 착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요소는 거의 다 적용이 된 모습이었네요. 심지어 아디다스의 약 40만 원짜리 제품인 ‘엑스 17+ 퓨어스피드’와 유사해 보이기까지 했습니다.

 

 

게다가 엘리트 등급과의 가격 차이가 15만 원이나 난다는 점도 소비자의 입장에서 구미가 당길 수 밖에 없는 제품인 것 같네요. 팬텀 비전이 끌리는데 엘리트 등급의 가격은 부담스러우셨던 분들! 팬텀 비전 프로 등급은 어떠신가요?

 

<올댓부츠의 팬텀 비전 실착 리뷰>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