캥거루 가죽 티엠포를 볼 수 없다고? 웬 뜬금없는 소리냐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이야기는 미국 캘리포니아 주에서만 해당됩니다. 얼마 전 캘리포니아 주 입법부는 캥거루 가죽으로 만든 신발 수입을 불법으로 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죠.
캘리포니아 나이키는 이 법안을 피하기 위해서 새로운 버전의 티엠포 레전드 7을 출시했습니다. 바로 캥거루 가죽이 아닌 소가죽이 주 재료가 된 티엠포 레전드 7입니다. 티엠포 레전드의 최상급에서는 항상 캥거루 가죽이 사용되었는데요. 굉장히 이래 적인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캥거루 가죽과 소가죽의 차이점이 궁금할 수 있는데요. 간략하게 설명하자면 캥거루 가죽은 대단히 얇고 가벼우면서 부드럽습니다. 게다가 마찰력이 강하고 질기기까지 해서 최상급 축구화에 많이 사용됩니다. 반면 소가죽은 최근 많이 좋아졌지만 기본적으로 캥거루 가죽에 비해 탄력도 떨어지고 두껍습니다. 대신 내구성은 뛰어난 편이죠. 캥거루 가죽이 더 뛰어난가? 와 같은 질문은 지금은 그다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발이 민감한 사람이 아니라면 둘의 차이를 거의 느낄 수 없기 때문이죠.
소가죽으로 만들어진 티엠포 레전드 7은 'Stealth Ops' 팩의 컬러로 나왔으며 미국의 최대 축구용품 소매점인 Soccer.com에서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