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외 유튜버의 다소 난해한 머큐리얼 베이퍼맥스 만들기!? ]
최근 나이키는 오프화이트와의 콜라보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라이프 스타일, 패션 스니커 이외에도 나이키 풋볼과 오프화이트의 콜라보도 올해 진행이 되었었는데요.
나이키 풋볼과 오프화이트의 콜라보 결과물로 주황색의 머큐리얼 베이퍼 12가 탄생하기도 하였습니다.
나이키 풋볼과 오프화이트의 콜라보제품 출시에 앞서 오프화이트의 수장 버질 아블로는 나이키 행사에 참석해 앞으로 진행될 나이키와의 협업 프로젝트에 관해 설명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그런데 이때 버질 아블로가 착용한 오렌지색의 운동화가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는데요.
머큐리얼 베이퍼 12의 어퍼에 베이퍼맥스 특유의 에어 인솔을 결합한 처음으로 선보이는 혼종 머큐리얼 베이퍼맥스(?)입니다. 이 특이한 운동화를 포착한 당시 많은 나이키 매니아들은 나이키 풋볼 x 오프화이트의 콜라보 제품에 이 운동화가 포함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요.
결과 적으론 어퍼의 소재만 동일한 줌 플라이 머큐리얼 플라이니트로만 출시가 되었습니다.
버질 아블로가 착용한 특이한 운동화가 출시되지 않아서 아쉬웠던 걸까요? 해외 유튜버 'Football Boots'가 직접 버질 아블로의 특이한 운동화 제작을 시도했습니다.
정말 단순하게 베이퍼백스의 에어 아웃솔과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6를 분리하여 접착하는 방식으로 머큐리얼 베이퍼맥스(?)의 제작이 진행되었는데요. (베이퍼맥스의 아웃솔이 오렌지색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습니다 ㅎㅎ)
결과는 다소 난해한(?) 운동화의 탄생으로 막을 내렸습니다.
머큐리얼 베이퍼가 아닌 슈퍼플라이로 제작되었다는 점, 오프화이트 머큐리얼의 어퍼가 아닌 점 그리고 아웃솔의 색상이 다르다는 점 등 많은 부분 어색한 느낌이 들지만 여분의 운동화가 있다면(그리고 돈도 많다면) 한번쯤은 시도해 볼 만한 재미있는 도전인 것 같습니다.
(영상 버전)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