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월드컵 결승전을 위한 푸마의 특별한 축구화 ]
(나이키의 JDI 팩과 아디다스의 에너지 모드 팩)
나이키와 아디다스는 2018 월드컵에 맞춰 특별한 축구화 팩을 출시하였습니다. 월드컵을 조준한 특별한 축구화와 더불어 참가 선수들의 축구화에 국기를 새겨주는 '퍼스널라이즈드(Personalized) 서비스'를 시행했는데요.
푸마도 역시 월드컵에 맞춰 원드컵 축구화 'Illuminate The Game' Pack을 출시하긴 했지만 나이키와 아디다스 같은 퍼스널라이즈드 서비스는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팀, 개인이 부착한 작은 국기만 발견)
푸마는 프랑스가 결승전에 진출할 것을 예상했던 것일까요? 조별 예선과 토너먼트에선 발견할수 없었지만 결승 무대에서 특별한 축구화가 포착되었습니다.
푸마에서 현재 제작하는 축구화는 퓨처, 그리고 푸마 원으로 프랑스 대표팀에 소속중인 그리즈만과 지루선수가 메인 모델로 활약중입니다.
벨기에와의 4강전 경기에서 지루선수가 착용한 푸마 원입니다. 어퍼, 아웃솔 어디에서도 특별히 달라진 점을 포착할 수 없었는데요.
결승전을 앞둔 트레이닝 그리고 경기 바로 직전 라커룸에서 지루 선수의 특별한 축구화를 포착할 수 있었는데요.
외장형 힐컵과 일체형으로 제작된 푸마 원의 아웃솔에 프랑스의 국기 컬러를 배치해주었습니다. 덕분에 월드컵 팩 푸마원의 힐컵이 붉게 제작되어 특별한 축구화같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지루 선수는 이 특별한 축구화를 착용하고 교체아웃 되기 전까지 활발한 움직임을 보였습니다.(비록 결승전에도 득점을 하지 못하여 이번 대회 0득점을 기록한 지루 선수 ㅠㅠ)
지루뿐만 아니라 대표팀 동료 아딜 라미선수도 프랑스 국기가 그려진 특별한 푸마 원을 트레이닝때부터 결승 경기까지 착용한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푸마 원이 아닌 퓨처의 모습을 살펴볼까요?
아쉽게도 퓨처의 대표모델인 그리즈만이 착용한 퓨처에는 개인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 국기아이콘과 레터링 서비스만 존재할 뿐 결승전을 위한 특별한 커스터마이징은 포착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번 푸마의 커스터마이즈드 축구화는 2018 월드컵 결승전만을 위해 제작된 것으로 보이며, 이후 경기에서 지루 선수는 일반적인 푸마 원 축구화를 착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