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월드컵 팩 컬렉션 총 정리 ]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축구 축제 월드컵을 앞두고 나이키, 아디다스, 푸마, 뉴발란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 사에서 한 켤레의 축구화 사일로를 제작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실 수 있는데요.
과연 각 브랜드들이 월드컵 컬렉션으로 어떤 축구화를 출시했는지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모아보았습니다.
NIKE 'Just Do It' Pack
가장 먼저 나이키의 저스트 두 잇 팩입니다. 모든 사일로가 흰 어퍼로 제작되었으며, 각 사일로가 다른 색상의 크롬 아웃솔로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나이키는 형형색색의 각 국가들의 유니폼과 잘 어울릴 색상은 흰색으로 판단하여 모든 축구화를 화이트 컬러로 제작하였다고 설명합니다.
나이키의 월드컵 팩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은 올댓부츠의 리뷰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didas 'Energy Mode' Pack
두 번째로 아디다스의 에너지 모드 팩입니다. 아디다스에는 현재 네메시스, 프레데터, 엑스, 코파 이렇게 4종의 사일로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에너지 모드 팩은 각 사일로마다 각기 다른 화려한 색상으로 제작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네메시스와 엑스는 다음 버전으로 진화가 이루어졌습니다. 화려한 색상만큼 월드컵 무대에서 많이 눈에 띌 것 같지 않나요?
Mizuno 'Passion Red' Pack
다음은 일본 브랜드 미즈노입니다. 미즈노는 가죽 장인이 만드는 축구화라는 이미지에 맞게 천연가죽으로 제작된 축구화 3종을 출시하였습니다. 'Passion Red'라는 이름에 맞게 정렬적인 레드 컬러로 모렐리아 2, 모렐리아 네오 2, 레뷸라 2 이렇게 3 종류의 축구화를 런칭하였습니다.
아시아인의 족형을 토대로 제작된 만큼 우리나라 대표팀에서도 손 쉽게 포착할 수 있는 축구화들입니다.
올댓부츠에서 제작한 패션 레드 팩 살펴보기.
New Balance 'Otruska' Pack
뉴발란스의 'Otruska'Pack입니다. 깔끔한 색상으로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졌을 텐데요. 위에 있는 첫 번째 축구화는 마네 선수가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착용하고 나온 퓨론 4.0입니다. 아랫쪽의 축구화는 뉴발란스의 컨트롤 사일로 비자로의 단종 이후 새롭게 등장한 테켈라 1.0입니다.
두 축구화 모두 크롬 코팅 아웃솔이 인상깊었는데요. 나이키 저스트 두 잇 팩의 마지스타와 동일한 색 조합으로 제작돼 조금 헷갈릴수도 있겠네요.
Puma 'Illuminate The Game' Pack
다음은 푸마의 Illuminate The Game 팩입니다. 'Illuminate'라는 단어가 사용된 만큼 신비롭게 색이 변하는 코팅 어퍼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이번 월드컵 팩으로 출시된 Illuminate The Game 팩의 축구화들은 등급명과 버전명에 약간의 변화가 있습니다. 퓨처의 경우 Puma Future 2.1 푸마원의 경우 Puma ONE 1 이라는 등급, 버전 명칭으로 출시가 되었는데요. 월드컵 이후 출시될 푸마의 축구화들은 다시 18. 19 이렇게 출시 년도에 맞춰질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여기까지 월드컵에 맞춰 각 브랜드 사에서 공들여 만든 월드컵 컬렉션들이었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축구화 팩이 가장 마음에 드시나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