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 러시아 월드컵 골든 부츠가 된 엑스 18+ ]
4년에 한 번 개최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축구 축제 월드컵. 매 월드컵마다 정식 공인구로 아디다스 매치 볼이 사용되고 있다는 사실은 다들 알고 계시죠?
월드컵 우승컵은 팀에게 주어지는 가장 빛나는 타이틀입니다. 그렇다면 월드컵 무대에서 개인에게 주어지는 가장 빛나는 타이틀은? 당연히 최대 득점자에게 주는 '골든 부트'입니다. 이 골든 부트 역시 매치 볼을 제작하는 아디다스에서 제작하고 있는데요.
2010 월드컵 골든 부츠의 수상자는 바로 독일의 토마스 뮐러입니다. 당시 골든 부트 트로피는 프레데터 익스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골든 부트를 차지했습니다. 2010 월드컵에서 당시 아디다스에서 출시 중이던 축구화를 기반으로 골든 부트를 제작하던 반면 2014 월드컵에서는 아디다스의 클래식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는 코파 문디알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역사적인 사일로를 기반으로 계속해서 트로피를 제작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2018 월드컵이 얼마 남지 않은 바로 어제 러시아 월드컵에서 수상될 2018 골든 부트의 모습이 공개되었습니다.
2018 골든 부트는 출시된 지 한 달이 되지 않은 엑스 18+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코파 문디알에 비해서 매우 미래적인 디자인의 축구화가 선택이 되었는데요. 토 박스 쪽으로 이동한 아디다스 3선 스트라이프 때문에 다소 생소한 느낌이 드는 것 같습니다.
과연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X 18로 제작된 골든 부트를 차지할 선수는 누가 될것인지 굉장히 기대됩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