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엑스 18’ 공식 이미지 유출]
드디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6월 월드컵에 맞춰 출시될 ‘엑스 18’의 공식 이미지가 유출됐는데요. 그동안 화질이 좋지 않아 답답했던 마음! 속 시원하게 풀고 가세요!
1. 엑스 18+ 퓨어스피드
엑스 사일로의 ‘카오스(Chaos)’ 컨셉을 버리고 ‘Ultimate Speed’ 컨셉으로 돌아온 엑스 18입니다. 과거 아디제로의 컨셉을 이어받았다고 볼 수 있겠네요.
엑스 18+ 퓨어스피드는 ‘진짜 끈이 없는 디자인’으로 출시됐습니다. 아주 매끈한 실루엣을 자랑하네요.
축구화의 소재와 기능은 많은 부분 새로워졌습니다. 어퍼의 경우 극도로 얇은 인조 소재인 'Skeletalweave' 어퍼로 제작됐습니다. 어퍼에는 물결무늬 텍스처도 보이네요.
발목에 있는 칼라는 ‘클로 칼라(claw collar)’라고 불립니다. 이전 축구화들에 사용된 적 없고 신축성이 좋은 신소재로 제작됐습니다. 축구화와 발의 일체감과 안정감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본을 떠 만든 ‘힐 카운터’는 뒤꿈치를 꽉 잡아주고 안정적인 착용감을 줄 것이라고 합니다. 아디다스가 엑스 18의 힐 카운터에 집중한 이유가 있는데요. 엑스 18은 과거 아디제로의 명맥을 이어 ‘스피드 사일로’로 재탄생할 예정입니다. 뒤꿈치가 안정적으로 고정되어 있어야 폭발적인 가속이 가능하죠.
엑스 18에 적용될 ‘스피드프레임(Speedframe)’ 아웃솔은 무게를 줄이기 위해 금형에 구멍을 뚫은 것과 아주 미니멀하게 설계된 것이 특징입니다. 최신식 기술로 제작된 아웃솔은 강한 접지력을 제공하고 가속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하네요.
발가락 부분에 위치한 ‘화살촉 모양의 스터드’는 최고의 가속력과 접지력을 제공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뒤꿈치 부분에 위치한 ‘원형 스터드’는 신속한 방향 전환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2. 엑스 18.1
끈이 있는 최상급 버전인 ‘엑스 18.1’입니다. 아디다스는 엑스 18.1과 퓨어스피드의 디자인을 다르게 제작했네요.(디자인까지 차별화를 두다니.. 너무하다ㅠㅠ)
얇게 제작된 엑스 18의 ‘스피드메쉬(Speedmesh)’ 어퍼는 최소한의 소재로 아주 심플한 착용감을 준다고 합니다.
‘스피드 클로저 시스템(Speed closure system)’이라는 끈 구조가 추가됐습니다. 어퍼에 있는 케이블-와이어에 아주 얇은 축구화 끈을 끼워 넣는 방식입니다. 나이키의 플라이와이어(flywire)와 유사한 방식 듯하네요.
나머지 기능은 위에서 소개한 엑스 18+ 퓨어스피드와 동일합니다.
아디다스의 엑스 18은 5월 26일 열릴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출시는 5월 말에서 6월 초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