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 18+’ 베네수엘라에서 착용 포착]
아디다스는 5월 말 ‘엑스 18’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2018 월드컵이라는 큰 행사에 맞춰 출시하는 만큼 공들인 축구화라고 할 수 있죠. 그런데 한 달 전 말레이시아 유출에 이어 이번에도 실제 착용한 선수가 포착됐습니다.
착용한 선수는 베네수엘라 축구 리그에 소속된 ‘Jean Gutiérrez’ 선수입니다. 이 선수는 팀 트레이닝에서 끈이 없는 버전인 ‘엑스 18+ 퓨어스피드’를 착용했습니다.
놀라운 것은 Jean Gutiérrez 선수가 착용한 엑스 18의 색상입니다. 어퍼 전체가 옐로 컬러로 제작된 모델은 5월 말 출시될 런칭 버전이 아닙니다. 예상으로는 런칭 이후에 출시될 ‘두 번째 색상’일 것 같네요. Jean Gutiérrez 선수는 아직 출시가 한참 남은 버전을 어떻게 구했을까요?
앞에서 말했 듯 약 1달 전 말레이시아 리그에서 엑스 18을 착용한 선수도 있었습니다. Felcra F.C의 Fandi Othman 선수는 월드컵 팩에 포함될 ‘엑스 18.1’을 착용하고 경기를 뛰었습니다. 5월 26일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서 멋지게 데뷔할 축구화였는데 말레이시아 리그에서 '강제 데뷔'하는 사건이 벌어졌었죠.
아디다스는 엑스 18을 5월 26일 챔피언스 리그 결승전에서 첫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2018 월드컵에서 엑스를 착용하는 선수들에게 ‘엑스 18’을 전원 지급할 예정이죠. 뜬금없이 유출되어 김이 좀 샜지만.. 얼마 안 남은 엑스 18의 정식 공개를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