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머큐리얼 슈퍼플라이&베이퍼 총정리
2018.02.07 10:23:17

[2018 머큐리얼 슈퍼플라이&베이퍼 총정리]

 

 

나이키는 해외 기준 오늘(7일)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6 엘리트머큐리얼 베이퍼 12 엘리트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아직 정식 공개되진 않았지만 올댓부츠는 슈퍼플라이 6 엘리트와 베이퍼 12 엘리트의 공식 이미지를 입수했습니다. 하나씩 살펴볼까요?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6 엘리트

 

 

런칭 버전인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6 엘리트입니다. 어퍼, 스우시, 아웃솔은 TOTAL ORANGE / BLACK 컬러가 사용됐습니다. 그리고 내부 소재는 VOLT 컬러로 제작됐습니다.

 

 

전작에 비해 외관상 많은 부분이 변했습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머큐리얼 베이퍼 4부터 이어진 큼지막한 나이키 스우시가 작게 변했다는 것입니다. 조금 더 날렵한 이미지를 주기 위한 것으로 보이네요.

 

 

'플라이니트(flyknit)'로 제작된 어퍼 위에는 수많은 라인 형태의 ‘돌기’들이 적용됐습니다. 전작인 슈퍼플라이 4에서는 가로로 ‘스피드 립(speed rib)’이 있었는데 이번엔 세로로 새겨진 돌기로 변경됐습니다. 플라이니트 어퍼는 최근 출시된 ‘플라이니트 울트라’에 사용된 어퍼와 동일하다고 하네요.

 


이제 3세대가 된 ‘다이내믹 핏 칼라’도 변경됐습니다. 소재는 전작과 동일한 니트인 것 같은데 모양은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다이내믹 핏 칼라 앞부분에는 ‘SUPERFLY360’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네요.


 

힐 카운터 부분에는 ‘머큐리얼 로고(M)’가 큼지막하게 새겨져 있습니다. 이번에는 나이키 스우시보다 머큐리얼 로고를 더 강조한 모습입니다. 로고 안에는 'ENGINEERED FOR SPEED'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번 2018 머큐리얼에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인 아웃솔입니다. 크롬 코팅으로 화려함의 끝을 보여주는 아웃솔은 ‘분리형’으로 제작됐습니다. 무게 절감을 위한 시도인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분리형 아웃솔은 과거 머큐리얼에서 한번 시도된 적이 있습니다. 그때는 내구성 문제가 있었는데 이번에는 얼마나 보완됐을지 궁금합니다.

 

 

 

인솔은 '나이키그립(NIKEGRIP)' 인솔입니다. 나이키그립 인솔도 첫 선을 보인 지 1년이 됐는데 어떤 변화가 생겼을지 확인해보고 싶네요.

 

 

머큐리얼 베이퍼 12 엘리트

 

 

이번에는 머큐리얼 베이퍼 12 엘리트 역시 ‘플라이니트(flyknit)’ 어퍼로 제작됐습니다. 나이키는 작년 말에 출시된 ‘플라이니트 울트라’가 베이퍼 12 엘리트의 미리 보기라고 밝혔죠.

 

 

베이퍼 12 엘리트에는 기존에 없던 ‘짧은 발목 칼라’가 생겼습니다. 이 칼라도 ‘다이내믹 핏 칼라’라는 명칭으로 불리는지 아니면 새로운 명칭인지 아직 알 수 없습니다. 칼라 앞 부분에는 ‘VAPOR360’이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네요.

 

 

발목 칼라의 길이를 제외하고 모든 부분이 슈퍼플라이 6 엘리트와 동일합니다. 머큐리얼 베이퍼 6 엘리트의 디테일한 부분은 아래 이미지로 확인해보세요.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6 엘리트와 머큐리얼 베이퍼 12 엘리트는 해외 기준 2월 7일 출시될 예정입니다. 국내에도 정식 출시될 예정이니 기다려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