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골키퍼 글러브 관리법
축구 경기를 뛸 수 있는 11명의 선수 중 유일하게 장갑을 착용하는 골키퍼 포지션. 골키퍼 포지션에게는 글러브의 상태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하지만 글러브의 가격도 만만치 않다 보니.. 매번 상태 좋은 글러브로 교체하는 것은 매우 부담스러운 일이죠..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골키퍼 글러브 오래 착용하는 방법!
1. 나에게 잘 맞는 사이즈로 구매할 것
글러브 관리법을 시작하기 전 알아야 할 내용입니다. 골키퍼 글러브를 구매할 때 내 손에 잘 맞는 사이즈를 구매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손보다 작은 사이즈를 착용하면 라텍스가 늘어날 수도 있고, 손보다 큰 사이즈를 착용하면 글러브가 구부러지면서 라텍스가 손상될 수도 있습니다. 내 손에 가장 적합한 스타일의 골키퍼 글러브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2. 오직 물만 묻힐 것
손바닥 부분인 팜(palm)은 살짝 촉촉할 때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침을 뱉기도 하는데 침은 라텍스에 박테리아 생성을 유발합니다. 글러브를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물을 묻히는 게 훨씬 좋습니다. 골대 근처에 물병을 하나 두고 10~15분마다 한 번씩 물을 촉촉이 뿌려주세요. 촉촉해진 라텍스는 점성이 높아져 글러브의 성능도 상승시키고 라텍스 손상을 방지합니다.
3. 손바닥을 위로 들 것
경기 도중 손바닥 부분의 라텍스가 덜 손상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손바닥 부분의 팜이 손상되는 경우는 다이빙할 때 손바닥으로 미끄러지는 경우, 바닥에서 일어날 때 손바닥으로 땅을 짚고 일어나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실제로 프로 선수들을 보면 손바닥으로 땅을 짚는다기보다는 주먹으로 땅을 밀어내며 일어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4. 바로바로 세척할 것
경기 후 집에 돌아와 글러브에 묻은 흙과 땀을 씻어내고 말려줍니다. 따뜻한 물에 장갑을 씻고 부드럽게 짜내세요. 너무 강하게 짜면 손상될 수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부드러운 라텍스 전용 세척제 사용을 추천합니다. 해외 사이트를 찾아보면 라텍스 글러브용 세척제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본인이 골키퍼를 담당하고 있다면 글러브 전용 세척제 하나쯤은 투자해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5. 천천히 말릴 것
장갑을 세척한 후 직사광선이 닿지 않는 곳에서 건조해줍니다. 건조기나 드라이기 등 건조 시간을 단축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라텍스가 갈라질 수도 있습니다. 그늘에서 천천히 말려주세요.
6. 여분의 장갑을 보유할 것
프로 골키퍼들은 항상 여러 켤레의 골키퍼 장갑을 준비합니다. 하나는 경기용이고 하나는 훈련을 위한 것입니다. 경기 날 최상의 컨디션의 글러브를 착용하고 싶다면 이렇게 최소 2개를 글러브를 보유하시기 바랍니다. 중요한 것은 두 개의 글러브 모두 똑같이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올댓부츠가 알려드린 골키퍼 글러브 관리법! 많은 도움 되셨나요? 축구 용품은 관리하는 노력만큼 오래 착용할 수 있습니다. 조금 귀찮더라고 꾸준히 관리해주길 바랍니다.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