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네메시스 또한 메시 지급용은 다르다? ]
지난 27일 데포르티보 알라베스와의 코파 델 레이 결승전에서 메시에 활약에 힘입어 바르셀로나는 우승컵을 차지할 수 있었습니다.
이 경기에서 메시는 선제골을 포함 1G 1A를 기록하며 팀의 에이스다운 면모를 보여주었습니다.
메시의 활약상 뿐만아니라 메시의 새로운 축구화에도 많은 관심이 가는 경기였습니다.
바로 6월초 출시 예정인 네메시스를 착용하고 경기에 등장했었는데요.
역시나 메시의 축구화는 일반 판매용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경기에서 메시가 착용한 축구화의 외형은 NEMEZIZ의 하이엔드급인 NEMEZIZ 17+ 360Agility가 아닌 NEMEZIZ 17.1에 가까워 보입니다.
(이전부터 메시는 끈 없는 축구화를 선호하지 않는것으로 보입니다.)
360어질리티와 17.1의 가장 큰 차이점인 끈의 유무만 봐도 알 수 있는 부분인데요.
판매용 NEMEZIZ 17.1과 어떤 부분에서 다른 축구화인지 살펴보겠습니다.
위의 두 축구화는 출시 예정인 판매용 NEMEZIZ 17.1의 모습입니다.
먼저 메시가 착용한 아래의 축구화와 비교해보면 가장 먼저 축구화에 새겨져 있는 글자가 다르다는것을 알 수 있는데요.
아디다스에서는 메시가 착용하는 축구화에는 일반 네메시스와 달리 MESSI 라는 글자를 새겨 줄 계획이라고 합니다.
여기까지는 기존에도 알려져 있던 사실인데요. 판매용과 메시 지급용의 차이점은 바로 어퍼 소재에 있었습니다.
상단의 NEMEZIZ 17+ 360Agility와 NEMEZIZ 17.1의 토-박스에는 MESSI 16시리즈에서 사용된 어질리티 니트의 다음 세대라고 볼 수 있는 어질리티 니트 2.0이 사용되었습니다.
이 어질리티 니트 2.0은 니트와 유사한 재질에 코팅을 덧씌운 소재로 자세히 살펴보면 직물과 같은 원단의 결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이에 반해 메시가 착용한 축구화는 NEMEZIZ 17.1이라고 보기에는 너무나 매끄럽고 부드러운 어퍼 표면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메시에게 지급된 축구화의 어퍼는 오히려 네메시스의 최하급 제품인 NEMEZIZ 17.4의 제품과 유사해 보일 정도입니다.
과거 메시에게 지급된 커스텀 축구화를 보면 얇은 경량소재의 어퍼보다는 천연가죽이나 두툼하고 푹신한 인조가죽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번 네메시스 또한 메시의 성향에 맞춰 판매용과 다르게 설계된 메시 전용 네메시스가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Messi is 뭔들.
메시선수야 뭐 짚신을 신겨도 잘 차겠지만 세계 최고의 선수가 신는 축구화는 어떤 축구화인지 항상 궁금한것 같습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