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둘째 주 ‘주간 축구화 포착’]
손흥민(토트넘) - 엑스 16+ 퓨어카오스 ‘터보차지 팩’
최근 엄청난 폼을 유지하고 있는 우리의 SON! 손흥민 선수는 최근 출시된 아디다스의 ‘터보차지 팩’을 착용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터보차지 팩 ‘퓨어카오스’는 끈을 가린 어퍼라 더욱 오이같이 생겼네요. 이 축구화를 신고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됩니다!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레알 마드리드) -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5 CR7 ‘챕터 4’
호날두는 바이에른 뮌헨과의 챔피언스 리그 8강 1차전 경기를 마쳤습니다. 그 경기에서 호날두는 자신의 인생 스토리를 담은 네 번째 CR7 축구화를 착용했습니다. 이 축구화는 스포르팅 리스본에서 맨유로 이적해 온 호날두가 맨유에서 최고의 선수로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습니다. 맨유에서 자신을 갈고닦은 호날두의 노력을 대장간에서 금속을 단조하는 과정으로 표현한 축구화입니다. 그래서 명칭 역시 ‘Forged For Greatness(위대함을 향한 단조)’입니다. 자신의 새로운 축구화를 신고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한 호날두는 2골을 기록했습니다.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 - 메시 16.1 ‘터보차지 팩’
챔피언스 리그 8강 1차전에서 메시 역시 자신의 시그니처 축구화를 착용했습니다. 아디다스의 터보차지 팩은 그린 컬러가 특징이지만, 메시 16.1은 그린 컬러가 아닌 구릿빛을 띄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메시 16.1은 터보차지 팩을 마지막으로 단종됩니다. 몇 달 후면 ‘네메지즈 메시 17’을 착용한 메시를 만날 수 있겠네요.
나초 몬레알(아스널) - 에보스피드 17.SL
아스널의 나초 몬레알은 푸마의 스피드 사일로를 착용했습니다. 봄에 맞춰 새롭게 출시된 색상으로 오렌지 컬러와 네이비 컬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역시 푸마의 트레이드마크인 트릭스 버전으로 제작됐네요. 현재 에보스피드는 그리즈만, 아구에로, 베예린 등이 착용 중입니다.
가비(아틀레티코 마드리드) - 에보파워 비고르
가비는 레알 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봄 시즌에 맞춰 출시된 에보파워 비고르를 착용했습니다. 푸마의 봄 컨셉은 오렌지인가요? 에보스피드도 그렇고 비고르도 그렇고 오렌지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한 모습입니다. 현재 에보파워 비고르는 올리비에 지루, 야야 투레 그리고 가비 등이 착용 중입니다.
다비데 칼라브리아(AC밀란) - 메시 16+ 퓨어어질리티 ‘터보차지 팩’
AC밀란의 칼라브리아는 메시 16의 최상급 버전인 퓨어어질리티를 착용했습니다. 퓨어어질리티는 메시 16 사일로의 최상급 버전이지만 정작 메시는 한 번도 경기에서 착용한 적이 없죠. 종종 AC밀란이 유니폼에 금색을 사용해서 그런지 구릿빛의 터보차지 팩이 AC밀란의 유니폼과 잘 어울립니다.
안드레아 마시엘로(아탈란타 BC) - 로또 제로 그라비티 100
퓨어컨트롤이 최초의 끈 없는 축구화다? 아니죠! 로또의 ‘제로 그라비티’는 퓨어컨트롤 보다 먼저 등장했던 최초의 끈 없는 축구화입니다. 슬립 온(slip-on) 구조의 인조가죽 축구화인 제로 그라비티는 2011년 당시에 230g의 경량화 축구화라고 강조했지만.. 지금은 200g 이하의 축구화가 난무하는 시대가 됐네요. 끈이 없기 때문에 엄청(x100) 타이트하게 제작됐습니다. 발등 부분은 고무 소재가 사용됐는데 이 부분이 늘어나주는 덕분에 끈 없이 축구화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맨체스터 유나이티드) - 머큐리얼 베이퍼 11 ‘모션 블러 팩’
즐라탄.. 당신의 머릿속에는 대체 어떤 축구화가..? PSG 시절 머큐리얼 베이퍼 10을 착용하던 즐라탄은 최근 맨유로 이적하면서(나이키와의 계약도 종료) 아디다스의 엑스 16.1로 축구화를 변경했습니다. 잘 신나 했는데.. 갑작스럽게 베이퍼 11로 축구화를 또 변경했네요. 아무래도 축구화 브랜드와 계약하지 않고 본인이 끌리는 축구화를 그때그때 착용하나 봅니다.
칼리 로이드(미국 여자 축구국가대표팀) -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5 우먼스 ‘모션 블러 팩’
미국을 대표하는 여자 축구 선수인 칼리 로이드. 그녀는 최근 경기에서 우먼스 버전 ‘모션 블러 팩’을 착용했습니다. 일반적으로 판매되는 남성용에 비해 희귀한 우먼스는 남성용보다 뭔지 모를 매력이 있습니다. 색상도 더 화려하고 예쁘게 출시되는 경우도 많죠.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