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2017-18 시즌부터 '팔뚝 스폰서' 허용]
2017-18 시즌부터 프리미어리그 팀들은 팔뚝에도 스폰서를 부착할 수 있게 됩니다.
프리미어리그의 몇몇 팀들은 이미 팔뚝에 들어갈 스폰서 기업들과 협상을 진행중이라고 영국의 미러 스포츠는 밝혔습니다. 새로운 '팔뚝 스폰서'는 프리미어리그 선수들의 오른 팔에 부착됩니다. 현재 왼팔과 오른팔 양쪽에 모두 부착되어있는 프리미어리그의 사자패치의 한 쪽이 스폰서로 대체되는 것이죠. 프리미어리그의 팀들은 자유롭게 '팔뚝 스폰서' 기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현재 선수들의 가슴에 부착되어있는 스폰서 비용의 20% 정도가 '팔뚝 스폰서' 비용으로 책정될 것 이라고 알려졌습니다.
프리미어리그의 팀들은 자유롭게 새로운 스폰서를 선택할 수 있지만 정확히 알려지지 않은 몇몇 팀은 기존의 메인 스폰서와 체결한 계약 조항 때문에 다음시즌부터 '팔뚝 스폰서'를 사용하지 못하게 될 처지에 놓여 있습니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해야 하는 프로구단 입장에서는 난처한 상황이 아닐수 가 없습니다.
시간이 지날 수록 선수들의 유니폼은 광고판으로 변화해가고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스폰서가 덕지덕지 붙은 유니폼을 선호하지 않습니다. 100년 뒤 혹은 그 이상의 세월이 흘렀을 때 축구선수들의 유니폼이 어떨지 상상해보니 아찔하네요.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