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클 조던을 향한 네이마르의 특별한 오마주
나이키, 네이마르 x 조던 하이퍼베놈 출시
? 나이키풋볼과 조던 브랜드가 함께 선보이는 최초의 축구화 네이마르 x 조던 하이퍼베놈
? 실제 네이마르가 가장 선호하는 에어 조던 V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특징을 축구화에 적용
? 네이마르가 마이클 조던을 향한 오마주를 축구화 우측에 새긴 23번으로 표현
? 오는 8월 브라질 축구대표팀 경기를 통해 네이마르가 직접 착용할 예정
나이키풋볼과 조던 브랜드와의 역사적인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브라질의 새로운 축구 황제 네이마르 다 실바(Neymar da Silva)와 역사상 가장 위대한 농구 선수 마이클 조던(Michael Jordan)의 만남이 전 세계 축구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나이키는 지난 1일, 네이마르의 축구화 ‘하이퍼베놈 II(Hypervenom II)’와 조던 농구화 중 가장 사랑 받는 모델 중 하나인 ‘에어 조던 V(Air Jordan V)’의 혁신성과 디자인이 조화된 네이마르 x 조던 하이퍼베놈(NJR x JORDAN Hypervenom)을 공개했다.
네이마르 x 조던 하이퍼베놈은 스포츠 종목, 국적, 언어를 넘어 네이마르와 마이클 조던 서로 간의 존경심에 기인하여 탄생되었다. 무엇보다 이번 제품은 조던 브랜드 역사상 최초로 점프맨(Jumpman) 로고가 새겨진 최초의 축구화로 출시되며, 네이마르 역시 나이키풋볼과 조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착용하는 최초의 축구 선수가 되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조던 제품의 마니아인 네이마르는 네이마르 x 조던 하이퍼베놈 축구화 탄생에 큰 영감을 주었다. 이번 축구화의 모델이 된 ‘에어 조던 V’는 실제 네이마르가 가장 좋아하는 조던 라인업이며, 축구화 우측의 새겨진 조던의 등 번호 23번은 역시 조던을 향한 경외심을 표현한 네이마르의 아이디어에서 탄생했다. 이에 따라, 축구화 좌측 면에는 네이마르의 대표팀 등번호 10번, 우측 면에는 조던의 상징인 23번이 적혀있고, 각 번호의 서체는 두 선수의 유니폼에 사용된 서체와 동일하게 적용되어, 두 선수 간의 개성과 경외감을 표현한다.
네이마르 x 조던 하이퍼베놈은 검정색의 갑피에 조던 시리즈를 상징하는 시멘트 패턴의 디자인이 에어 조던 V에서 영감 받은 상어 이빨 무늬와 어우러져 축구화의 측면과 밑창에 적용되었다. 에어 조던 V의 반짝이는 설포에서 영감을 받은 갑피 위에 스우시 로고는 빛에 반응하는 반짝이는 소재로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축구화 끈에는 브라질 국기를 상징하는 아이콘과 네이마르 선수의 아들인 다비 루카(Davi Lucca)의 이니셜인 ‘DL’이 새겨지며 국가와 가족을 향한 각별한 애정도 드러냈다. 뒤꿈치와 밑창에는 점프맨 로고가, 삭 라이너에는 점프맨과 네이마르의 시그니처 로고가 동시에 새겨지며 축구화에 새로운 정체성을 부여하였다.
네이마르 x 조던 하이퍼베놈 탄생을 함께한 네이마르는 “역사상 가장 뛰어난 승부사이자 챔피언인 마이클 조던을 동경해온 팬으로서, 내가 착용하는 축구화에 조던을 새길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라고 전했으며, 마이클 조던 역시 “네이마르가 경기장에서 보이는 창조적인 플레이와 열정, 그리고 그의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좋아하며,이러한 네이마르의 모습이 곧 조던 브랜드가 항상 추구해온 가치이다”라고 덧붙이며 새로운 축구화 탄생의 의미를 더했다.
네이마르는 오는 8월에 펼쳐지는 축구대표팀 경기에서 새로운 네이마르 x 조던 하이퍼베놈 축구화를 착용할 예정이며, 조던 브랜드 역시 향후 설포 안쪽에 ‘Neymar’ 시그니처 로고가 새겨진 에어 조던 V 로우 네이마르 에디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네이마르 x 조던 하이퍼베놈은 나이키풋볼 앱을 통해 6월 1일부터, Nike.com을 통해 6월 3일부터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