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필수 축구 용품 가이드]
이제 곧 후덥지근한 여름이 찾아옵니다. 하지만 더위 따위가 축구인들의 의지를 꺾을 순 없죠. 진정한 축구인이라면 여름에 까맣게 다니는 것이 간지지만! 그래도 조금 더 쾌적하게 축구하면 더욱 좋지 않을까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여름철 필수 축구 용품!
1. 쿨토시
반팔 유니폼과 함께 착용하면 금상첨화! 땀을 흘려도 피부가 끈끈하지 않고 땀을 빠르게 말려줍니다. 그리고 자외선 차단 기능 때문에 피부 보호 효과도 있습니다. 물에 적셔서 사용하면 더욱 시원!
(ex : 나이키 암 슬리브)
2. 쿨후드
쿨토시와 같은 효과를 주는 쿨후드입니다. 대신 머리와 목 부분의 열을 내려주고 자외선을 차단해 줍니다.
(ex : Mission enduracool 제품)
3. 통풍이 잘되는 기능성 모자
여름철 야외 운동 시에는 모자를 사용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축구를 하게 되면 머리부터 열이 많이 나기 시작하는데 이 때 자외선까지 더해지면 체온이 너무 상승하기 때문에 통풍이 잘되는 기능성 모자를 착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ex : 뉴발란스 제품)
4. 선크림
여름하면 빠질 수 없는 물건이죠? 바로 선크림입니다. 외출할 때는 얼굴에 백탁현상(얼굴이 하얗게 되는 것)이 발생하지 않을 정도로 바르지만 축구할 때는 듬뿍 발라야합니다. 마치 가면을 쓴 것처럼 하얗게 보일정도로 말입니다. 그래야 충분한 자외선 차단 효과가 있습니다. 팔, 목, 다리도 빼 놓지 마세요. 추가로 몸 쪽은 스프레이형 선크림을 추천합니다.
5. 여름용 기능성 의류
요즘에는 땀을 배출해주는 기능성 의류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 있습니다. 유니폼 속에 기능성 의류를 입으면 땀 배출은 물론 쾌적하게 운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열기 또한 식혀주기 때문에 조금은 시원하게 축구할 수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기능 역시 포함!
(ex : 언더아머 히트기어, 나이키 프로 하이퍼쿨, 아디다스 테크핏 등)
6. 휴대용 얼음 주머니
여름에 한 쿼터 끝나고 벤치에 앉아서 사용하기 좋은 아이스 백입니다. 얼린 각얼음을 넣어 놓으면 오랫동안 녹지 않고 유지됩니다. 혹시나 부상을 입었을 시 냉찜질 용으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ex : 두사커 ICE/HOT BAG)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