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플라이 5 간략 리뷰]
해외 축구 리뷰어를 통해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5’의 근접 이미지가 유출됐습니다. 출시도 안 된 축구화들을 대체 어떤 방법으로 구하는 것일까요? 부럽지만.. 간접적으로 나마 슈퍼플라이 5에 대해 미리 알아볼까요?
슈퍼플라이 5의 외형입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어퍼 위의 검정색 라인들입니다. 딱히 슈퍼플라이 4와 크게 바뀐 것 같진 않네요.
어퍼를 볼까요? 가로로 짜여진 플라이니트가 확연히 보입니다. 사진상으로도 쫄깃한 느낌이 팍팍 전달되네요.
유로 2016에 맞춰 출시될 런칭 색상은 이처럼 인사이드와 아웃사이드의 색상이 다른 투페이스 스타일입니다.
슈퍼플라이 4와 비교해 볼까요? 슈퍼플라이 4보다 니트의 짜임이 더 두드러지게 보입니다. 스피드 립(Speed Rib)이라는 이름의 저 가로 선들이 실제 착용 시 어떤 느낌을 줄지 궁금하네요. 스우시의 테두리가 없어지고 더욱 날카로워졌습니다.
힐 카운터입니다. 이 역시도 크게 바뀐 점은 없어 보입니다. 다만 눈으로 봤을 때는 다이나믹 칼라의 두께가 좀 더 두툼해진 것 같아 보입니다. 그리고 슈퍼플라이 4의 다이나믹 칼라에 써져 있던 MERCURIAL이라는 문구가 없어지고 슈퍼플라이 5의 힐 카운터에는 고무(?) 소재처럼 보이는 것이 붙어있네요. 저 것의 용도는 무엇일까요?
이번 슈퍼플라이 5에서 크게 바뀐 것은 아웃솔입니다. 슈퍼플라이의 대표 소재였던 카본이 빠진 아웃솔입니다. 종전의 카본 아웃솔보다 무게가 40%나 가벼워졌습니다. 이 정도면 카본을 포기할만 하죠? 그 밖에도 사람의 발바닥 모양과 딱 맞는 아웃솔로 더 편안하고 폭발적인 스퍼트를 가능하게 했다고 합니다.
스터드는 모양과 배열 또한 바뀐 모습입니다. 오직 전진만을 위한 스터드인 것 같네요. 전작에 있던 엄지 발가락 쪽 원 모양의 배열 또한 사라진 모습입니다.
슈퍼플라이 5에 동봉되어 있는 가방입니다. 슈퍼플라이 5의 스피드 립을 의미하는 무늬가 가방에 새겨져 있네요.
간략하게나마 미리 만나본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5 어떠셨나요? 6월 초쯤에 출시 예정인 슈플5! 이제 한 달도 안 남았습니다! (※ 슈퍼플라이 5의 실착 리뷰! 올댓부츠가 노리고 있으니 기대해주세요.)
이미지 출처 : 인스타그램 @sr4u_josh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