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정상급 골키퍼 8인의 글러브]
피치 위의 11명 중 유일하게 글러브를 낄 수 있는 골키퍼 포지션. 그들에게 글러브는 축구화 이상의 중요성과 의미가 있습니다. 이것은 세계 최정상급 골키퍼들도 예외는 아닌데요. 그렇다면 세계 최정상급 골키퍼들에게 분신과도 같은 글러브는 무엇일까요? 한번 정리해봤습니다.
1. 지안루이지 부폰
클럽 : 유벤투스
국적 : 이탈리아
글러브 : PUMA evoPOWER Protect 1
부폰은 푸마의 evoPOWER Protect 1 제품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이 글러브는 공을 멈출 수 있는 우수한 파워와 유연하게 구부러지는 Flextech finger protection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2. 마누엘 노이어
클럽 : 바이에른 뮌헨
국적 : 독일
글러브 : Adidas ACE Zones Pro Neuer
마누엘 노이어는 자신의 이름을 딴 아디다스의 ACE Zones Pro Neuer를 착용합니다. 이 글러브는 캐칭에 탁월하고 아디다스만의 기술인 Evo Zone 기술이 손가락에 적용되어 있습니다. 이 글러브는 네거티브 컷 제품입니다.
3. 페트르 체흐
클럽 : 아스날
국적 : 체코
글러브 : Adidas ACE
아스날의 체흐는 캐칭 능력이 우수한 아디다스의 ACE 글러브를 착용 중입니다. 아디다스 고유의 Evo Zone 기술이 손가락에 적용되어 볼 캐치에 도움을 줍니다.
4. 데 헤아
클럽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국적 : 스페인
글러브 : Adidas ACE
나이키의 글러브를 착용하던 데 헤아는 2015년 아디다스로 갈아탑니다.
그리고 현재는 ACE 글러브를 착용 중입니다.
5. 티보 쿠르투아
클럽 : 첼시
국적 : 벨기에
글러브 : Nike Vapor Grip3 16
8명의 골키퍼 중 가장 어린 나이인 쿠르투아는 나이키의 Vapor Grip3 16를 착용 중입니다. 이 글러브는 엄지 손가락, 집게 손가락 그리고 새끼 손가락을 잡아주어 볼 컨트롤을 도와줍니다. 쿠르투아는 손수 글러브를 관리하는 것으로 유명하죠?
6. 조 하트
클럽 : 맨체시터 시티
국적 : 잉글랜드
글러브 : Nike Vapor Grip3
잉글랜드의 국가대표 골키퍼인 조 하트는 나이키의 베이퍼 그립 3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플랫팜과 롤핑거 시스템이 적절이 조합된 하이브리드 형태의 키퍼장갑으로 얼마전 올댓부츠 뽐뿌게시판에도 저렴한 가격에 올라와 이슈가 되었던 그 장갑입니다.
7. 휴고 요리스
클럽 : 토트넘
국적 : 프랑스
글러브 : Uhlsport Eliminator Supergrip
토트넘의 요리스는 골키퍼 장갑의 명가 울스포츠의 Eliminator Supergrip을 착용 중입니다. 축구화와 글러브 스폰서가 다른 골키퍼죠. 이 글러브는 충격을 완화 시켜주는 3D Shockzon 기술이 펀칭하는 부위에 적용되어 있고, 손가락 보호를 위한 three finger wraps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매우 진화한 글러브입니다.
8. 케일러 나바스
클럽 : 레알 마드리드
국적 : 코스타리카
글러브 : Adidas ACE
레알 마드리드의 골키퍼인 케일러 나바스 역시 아디다스의 ACE 글러브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 고유의 Evo Zone 기술이 손가락에 적용되어 볼 캐치에 도움을 주고, 손목 부위의 stabilization system이 안정감을 줍니다.
간략하게 알아본 세계 정상급 골키퍼의 글러브 어떠셨나요? 골키퍼 분들은 이참에 자신의 롤모델과 같은 글러브 하나 구입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