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축구화 투표 결과 발표 (1위 ~ 4위)
2015년에 발매된 축구화 중 BEST 축구화는 무엇일까요?
올댓부츠에서 지난 주 실시한 2015년 올해의 축구화 투표에 무려 175명이 아낌 없는 사랑을 보여주셨습니다.
참여해 주신 데이터를 바탕으로 2015년 올해의 축구화 4위에서 1위를 각 축구화의 평점과 함께 발표합니다.
4위 – F50 아디제로 99g (아디다스)
아직 이 보다 가벼운 축구화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한정판으로 발매되어 ‘순삭’ 되어버렸죠. 일반 동호인들이 착용하기에는 너무 비싼 고가의 가격에 수량도 너무 적어 아직 실물을 보지도 못한 축구화지만 ‘세계에서 제일 가벼운 축구화’ 라는 타이틀 하나만으로도 4위에 랭크 되기에 충분했습니다.
3위 – 하이퍼베놈 팬텀 트랜스 폼 (나이키)
평소에는 시커먼 블랙아웃 축구화지만 손으로 터치하면 색상이 금새 변하는 축구화. 손만 닿아도 색상이 변하는 특수한 소재를 사용하여 발매 당시 많은 이목을 끌게 한 하이퍼베놈 트랜스 폼이 3위에 올랐습니다. 기존의 하이퍼베놈 보다 약 10만원 정도 더 비싼 가격에 발매가 되어 살까 말까 망설였던 기억이 나는데 그냥 구매할 걸 후회가 되네요.
2위 – 에이스 & 엑스 (아디다스)
프레데터 사일로를 과감히 포기하고 새로운 사일로로 대체한 에이스와 엑스. 현재까지의 행보는 현재까지 가히 성공적입니다. 제품 성능도 성능이지만 무엇보다도 국내/외 축구 동호인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FG/AG 혼용 아웃솔을 출시한 것이 주효했다고 봅니다. 평점 4점에 가까운 3.94점을 기록했네요. 손흥민 선수의 축구화인 것도 적잖은 영향을 미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1위 – 티엠포 레전드 VI (나이키)
연말에 열리는 각 시상식에서 연초 보다는 연말에 인기를 얻은 드라마 혹은 가수들이 더 큰 상을 받는다고 하죠. 얼마 전 출시된 티엠포 레전드 6가 1위를 차지했습니다. 8개의 축구화 후보 중 유일하게 4점 대의 평점을 기록한 티엠포 레전드 6 축구화도 인생도 역시 타이밍인가요? 나이키가 야심차게 홍보한 티엠포 레전드 6의 미드 풋 케이지가 스펀지라는 사실을 알았을때 다소 실망스럽기도 했지만 스펀지보다 더 나은 소재가 있었을까? 라는 생각도 동시에 드네요.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