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t Spotting] 다이나믹 핏 칼라 호? 불호?
2015.09.08 10:22:50

 

 

손흥민 (대한민국) – X 15

손트트릭! 손흥민 선수가 A매치에서는 최초로 한 경기 세 골을 넣으며 올 시즌 토트넘 핫스퍼에서의 대 활약을 예고했습니다. 아쉽게도 오늘 레바논 전 에서는 모습을 볼 수 없어 아쉽지만 이번 시즌 주말마다 내내 ‘손흥민 선발’이라는 문구로 축구팬들의 밤 잠을 빼앗아가겠네요. X15 런칭 이후로 줄곧 런칭 컬러만을 착용 중입니다.

 

 

 

권창훈 (대한민국) – F50 아디제로 5

권창훈 선수는 K리그 클래식에서 매 경기 다른 축구화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어떤 날은 아디제로를 착용하는가 하면 또 다른 날에는 머큐리얼 베이퍼 X 실버스톰 팩을 착용하는데요, 나이키와 아디다스 사이에서 저울질 하고 있는 권창훈 선수와 계약을 체결하는 브랜드는 어디가 될까요?

 

 

 

Walter Silva (아틀레티코 PR) – 벨로시타

국내에 정식으로 수입이 되기 시작한 엄브로의 ‘벨로시타’를 착용하는 선수를 포착해보았습니다. 자칫 밋밋할 뻔한 흰색 축구화에 과하지 않은 핑크색 포인트가 힐컵과 설포에 적용되어 깔끔한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벨로시타’가 정확히 어떤 축구화인지는 조만간 [Boots 리뷰] 코너에서 만나보시죠. Coming Soon!

 

 

 

Ronaldinho (플루미넨시) – 티엠포 레전드 V 프리미엄

다들 구매에 성공하셨나요? 지난 주 화요일 전세계 3,000족 한정으로 호나우딩요의 한정판 티엠포 레전드가 발매되었습니다. 축구화의 주인인 호나우딩요도 리그경기에서 직접 착용하고 환상적인 볼터치를 선보였습니다. 이미 해외 경매 사이트에서는 발매 된지 일주일 만에 $600불 이상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Dimas Delgado (웨스턴 시드니) - Champions Cup

호마는 1965년 설립된 스페인의 종합스포츠 브랜드입니다. 세계 스포츠 브랜드 순위 10위안에 랭크될 정도의 내실있는 브랜드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의 인지도는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한 브랜드죠. 스페인에서는 J를 H로 발음하기 때문에 ‘조마’가 아닌 ‘호마’가 올바른 브랜드 명칭입니다. 호마의 ‘챔피언스 컵’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에 형성이 되어 있으며, 스페인 선수들이 착용하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는 브랜드 입니다.

 

 

 

Demba Ba (상하이 선화) –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실버 스톰 팩

지난 9월 5일 제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제주유나이티드 vs 상하이 선화의 친선경기가 있었습니다. 해외의 많은 선수들처럼 뎀바 바 선수도 머큐리얼 슈퍼플라이의 발목부분이 잘라서 착용하고 훈련과 경기에 임했습니다. 뎀바바가 다이나믹 핏 칼라 부분을 굳이 잘라서 착용한 이유는 무엇이었을까요? (사진제공 = 윤경식 기자)

 

 

 

Cristiano Ronaldo (포르투갈) – 머큐리얼 슈퍼플라이 라이트닝 스톰 팩

슈퍼플라이의 얼굴마담 호날두도 다이나믹 핏 칼라의 길이가 수정된 슈퍼플라이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기성품보다 그 길이가 짧게 제작된 커스텀 축구화를 착용하고 있는데, 다이나믹 핏 칼라를 잘라 신는 선수들부터 호날두까지…다이나믹 핏 칼라에 대한 호불호가 점점 뚜렷해지고 있습니다. 나이키의 혁신적인 시도였던 ‘다이나믹 핏 칼라’가 수년 안에 사라질 것 이라는 조심스러운 예측을 해 봅니다.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