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FA챔피언스리그(이하 UCL) 축구 아카데미가 한국에서 열린다. 우승자는 직접 유럽으로 날아가 UCL 경기를 관전한다
아디다스는 5일 “전 국가대표팀 코치와 국가대표 선수에게 축구 트레이닝을 받을 수 있는 ‘UCL 축구 아카데미’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Are you UEFA champions league level?”이란 주제로 총 3단계에 걸쳐 진행된다.
‘UCL 축구 아카데미’ 참가 방법은 간단하다. 아디다스 축구 페이스북에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거나 싸카스포츠, 키카스포츠, 피파스포츠, 명동SPCS, 코엑스SPCS에서 UCL제품을 포함해 축구 제품 20만원 이상을 구매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매장별로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훈련 스케줄도 나왔다. 1단계 ‘마이코치 개인 훈련’은 네 번에 걸쳐 벌어진다. 10월 20일, 21일 양일, 10월 28일 그리고 11월 4일에 매회 40명의 동호인들이 전 국가대표팀 코치 및 국가대표선수로부터 축구를 배우고, 마이코치를 체험하게 된다. 훈련 후에는 다음 라운드로 갈 사람들을 선발한다. 아디다스는 “개인 훈련 결과 및 마이코치 이벤트를 통해서 매주 8명씩 총 32명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2단계로 간 32명의 참가자는 2개팀으로 나뉜다. 각 팀은 코치의 지도 하에 2주 동안 2단계 ‘마이코치 팀 트레이닝’을 받고, 오는 11월 25일 수원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수원 블루윙즈와 부산 아이파크의 경기 시작 전에 열리는 오프닝 경기에 나선다. 이날 열리는 경기가 3단계 ‘마이코치 팀 매치’다.
모든 훈련이 끝난 뒤에는 두 명의 참가자를 선발한다. 가장 열심히 훈련한 한 명과 ‘마이코치 팀 매치’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보여준 한 명이 ‘2012/2013 UCL’ 토너먼트 라운드를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패키지를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