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은 27일 오전 새 유니폼을 최초로 공개했다. 서울은 “올 시즌 FC서울에 우승을 선물하고 팬들에게 기쁨을 안겨 준다는 의미와 동시에 주변 지인들에게도 선물할 좋은 아이템이라는 의미의“THE PRESENT”로 명명”했다고 밝혔다.
서울은 올 시즌을 앞두고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le coq sportif)’ 계약했고, 유니폼에 승리에 대한 강력한 염원을 담아 새로운 유니폼을 만들었다.
홈 유티폼에는 큰 변화가 없다. 빨간색과 검은색 줄무니를 기본으로 좀 더 역동적인 느낌을 더했다. 반면 원정 유니폼에는 변화가 있다. 흰색이 아닌 노란 형광색을 기본으로 했다. 서울은 “”올 시즌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K리그 우승의 자리를 되찾겠다는 FC서울의 의지”라고 설명했다.
새로운 유니폼의 구성은 홈, 원정, 여성용(slim-fit), 아동용 유니폼으로 이뤄져 있다. 한편 서울과 르꼬끄는 “THE PRESENT”라는 Mini Movie 영상을 제작해 팬들에게 공개하기도 했다.
서울은 깜짝 행사도 준비했다. 공식쇼핑몰(www.fcseoul.com/shop)에서 28,29일 이틀 동안에만 10% 할인된 금액에 예약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고, 르꼬끄 서울지역 8개 매장에서는 3월 한 달간 구 유니폼을 가져오는 고객에게 새 유니폼 2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FC서울 유니폼 존’이 설치된 르꼬끄 강남 직영점(L-Place)를 비롯한 코엑스점에서는 선수 네이밍 마킹 무료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FC서울은 SNS 페이스북(www.facebook.com/fcseoul)에서 르꼬끄와 함께 준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유니폼 공개 당일 네이버 FC서울 공식 미투데이(www.me2day.net/fc-seoul)에서도 정시마다 퀴즈를 가장 먼저 맞히는 팬에게 르꼬끄 상품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