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네이마르, 올림픽만 뛴다... 코파는 휴식
2016-04-21   /   추천   전설의리발도(michle52)

[스포탈코리아] 김지우 기자= 브라질 대표팀의 에이스 네이마르(바르셀로나)가 올여름 자국에서 열리는 올림픽 무대를 밟는다. 6월 개최되는 코파 아메리카에는 출전하지 않는다.

바르셀로나는 20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네이마르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 출전한다. 2016 코파 아메리카에는 출전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바르셀로나와 브라질축구협회는 올 여름 네이마르의 올림픽과 코파 아메리카 출전 여부를 놓고 줄다리기를 해왔다. 브라질축구협회는 두 대회 모두 참가할 수 있게 해달라는 요청을 보냈으나 바르셀로나는 선수 보호 차원에서 난색을 표해왔다.

바르셀로나의 호셉 마리아 바르토메우 회장은 최근 "브라질축구협회로부터 공문을 받았으나 우리는 한 대회 출전만 허락할 것이다. 코파 아메리카보다는 올림픽에 나가길 바란다"며 입장을 나타냈다.

결국 브라질축구협회가 바르셀로나의 뜻을 받아들였다. 이에 바르셀로나는 "우리의 요청을 수용한 마르코 폴로 델 네로 회장을 비롯한 브라질축구협회에 감사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은 오는 8월에 개최된다. 아직까지 올림픽 금메달을 목에 걸지 못한 브라질 축구가 네이마르를 앞세워 올림픽 정상에 설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바르셀로나 홈페이지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