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빌, ‘석현준 출전’ 포르투 경기 독점 중계
2016-01-21   /   추천   iscodisco(asdpww)

[스포탈코리아] 김성진 기자= 해외 축구 리그의 국내 판권을 최다 보유, 뉴미디어와 웹으로 국내 최초 한국어 해설 중계를 하고 있는 ㈜스포빌(대표이사 오승환, http://spoville.com)이 한국 내 포르투갈 리그 독점 판권에 이어, J리그 독점 판권을 보유하여 해외 축구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는 한국의 자랑스러운 선수들의 모습을 웹&모바일 서비스인 스포플레이를 통하여 확대 중계하게 되었다. 

㈜스포빌의 스포플레이는 해외 3대 리그 중에 하나로 손꼽히고 있는 세리아 A를 국내 유일하게 한국어 중계, 해설을 시작하였으며, 최근 한국 축구팬들에게 관심을 모으고 있는 포르투갈의 석현준 선수의 경기를 한국어로 라이브 중계를 하여 한국 축구팬들의 밤을 설치게 하였다. 

현재 포르투갈 리그 FC 비토리아에서 FC 포르투로 이적한 석현준의 첫 경기를 뉴미디어로 독점 중계할 예정이다. 비토리아에서의 석현준 활약을 중계해주던 스포플레이는 앞으로도 이적이 확정된 석현준의 경기를 지속적으로 생중계 예정이며 그의 첫 경기로 예상되는 오는 1월 25일 경기도 생중계한다고 한다. 또한 2016년/2017년 J리그도 뉴미디어 독점 중계 함으로서 일본 J리그에서 활약중인 많은 한국 선수들의 모습도 국내 팬들에게 서비스할 계획이다.

한국 내에서 최다 해외 축구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스포빌은 지난해10월 스포플레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라이브 중계를 시작으로, 12월 스포플레이 웹으로도 런칭하여 현지 중계를 현지어(영어, 이탈리아어, 불어, 포르투갈어 등)가 아닌, 한국어 중계 해설로 국내 서비스 시작하여, 해외 축구 마니아들의 관심을 모았었다. 

또한 이러한 서비스는 기존 지상파 DMB(800k) 화질의 2배인 2Mbps로 모바일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국내 HD급인 3~4Mbps의 화질을 온라인 웹 상으로 볼 수 있는 통 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국내 방송사가 아닌, 뉴미디어 서비스사로서 고화질 서비스와 한국어 중계 해설은 ㈜스포빌의 스포플레이가 국내 최초로 진행하는 서비스이다. 웹과 모바일에 개시된 일정표를 참고 하여, 실시간 중계 표기는 “Dynamic Player(D)”, 그래픽 문자 중계는 “dynamic Cast(C )”로 구분하여 경기를 선택하여 시청 할 수 있다고 한다. 

스포빌의 스포플레이는 스포츠 포탈 사이트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으며, 오는 22일 그랜드오픈을 선언하였다. 

이번 그랜드오픈은 웹 경기 중계, 웹 라이브 예측 게임, 모바일 중계, 모바일 라이브 예측 게임으로 그 서비스 영역이 확대된다고 관계자는 설명한다. 또한, 해외 중계이기에 야간으로 모여있던 중계 시간을 호주 A 리그와 일본 J리그를 확보하여 늦은 오후부터 라이브 영상을 볼 수 있게 하며, 스포츠 마니아들을 위하여 스포츠 OX 게임을 개발하여 24시간 스포츠 마니아들의 쉼터로 자리잡겠다는 포부를 보이고 있다. 

스포플레이 모바일 버전의 게임(스포플레이 축구벳)은 구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스포플레이 게임의 형식은 풀경기를 각 4분 단위로 나누어 반복 진행되는 게임이다. 게임은 “싱글플레이”와 “멀티플레이”로 나뉘어 있으며, 분석 자료를 통하여 경기 중 발생되는 이벤트를 예측하는 새로운 방식의 스포츠게임이다. 웹 게임은 스포플레이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아 설치 할 수 있다. 

사진=스포빌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