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슈틸리케' 감독을 평가한 카타르 축구 팬.jpg
2016-10-17   /   추천   acics(kimPhillip3)

[과거 '슈틸리케' 감독을 평가한 카타르 축구 팬.jpg]

 

 

 

"유감이지만 한국이 슈틸리케를 선임한건 실수라고 생각해"

 

"슈틸리케가 현재 알 아라비 감독이 아닌 데에는 다 이유가 있지"

 

"그는 정신이 나갔어"

 

한국의 슈틸리케 선임 당시 카타르 팬 트윗

그리고 그 이유를 물어본 팬에게 답변

 

Using players in wrong positions and using out of form players. Nothing too complex.

 

"선수들을 잘못된 포지션에 위치시키고, 폼이 좋지 않은 선수들을 기용한다.

"(감독이 선임이 잘못되었다는 걸) 설명하기에 복잡한 이유가 있는 게 아냐."

 

 

출처-락싸펌

 

 

 

 

추가 카타르 감독 인터뷰...

 

 

■ 승리 소감
“이겨서 매우 기쁘다. 여러분의 응원이 있었기에 해낼 수 있었다. 우리 선수들을 크게 칭찬하고 싶다. 다시 말 하지만 카타르 대표팀에 대한 헌신적인 플레이가 인상적이었다. 다시 한번 선수들에게 큰 축하를 해주고 싶다. 우리 선수들은 아시아 최고의 팀을 상대로 싸웠다”

■오늘 승리의 의미는?
“다른 경기 결과도 봤지만 A조에선 모든 경기가 아슬아슬한 결과로 끝났다. 오늘 우리 승리는 더 의미가 있다. 카타르 대표팀은 어려운 상황이었다. 시즌 이제 갓 끝난 데다, 우리 선수들은 라마단 기간을 지나고 있다. 체력적으로 무척 지쳐 있었다. 한국은 몇몇 유럽파를 제외하면 우리와 체력적으로 비교가 되지 않았다. 3차례 교체를 시도한 것도 모두 해당 선수의 체력 저하가 보였기 때문이다. 나는 보통 교체 카드 3장을 다 쓰지 않는다”

■승리 요인은
“동기 부여가 달랐다. 오늘 경기는 또 한 번 우리가 경쟁력 있는 팀이고, 끊임없이 다시 싸울 수 있는 팀이라는 점을 증명했다“

■운이 좋았나
“우리는 한국 원정에서도 한국과 대등한 경기를 했다. 우리가 오늘 경기를 이긴 것은 절대 우연이 아니다. 카타르에게도 아직 기회는 남아있다. 물론 월드컵 진출 기회가 충분한 것은 아니지만 카타르인들은 정신력이 좋은 만큼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오늘 선수 교체 이후 실점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우리 선수들이 일반적인 피지컬 컨디션이었다면, 우리 선수들이 아마, 아마를 빼도 좋다. 난 그 3명의 선수를 교체 하지 않았을 것이다. 그대로 경기 뛰게 했을 것이다. 그 3명을 교체한 것은 피지컬 문제 때문이었다.

우리는 이런 경기를 하기에 피지컬적으로 최고 순간이 아니었다. 그것은 카타르 축구가 체크해야 하고 발전해야 하는 부분이다. 선수들의 피지컬적 부분에 대해. 더 편안한 컨디션으로 선수들이 경기할 수 있도록 해줘야 한다. 이게 처음 있는 일이 아니다.

■오늘 스리백은 어떻게 준비했나? 한국은 이라크전에서 스리백 쓴 것이 잘 안됐는데?
우리가 어제 그 얘기 한것 기억한다. 당신과 포메이션에 대해 이야기한 것을 기억한다. 오늘 경기로 비교하기 어렵다. 그때 말한 것처럼 정보를 줄수 없다. 하지만 당신에게 더 명확한 상황을 얘기해주겠다. 최소한 정보를 주자면, 우리는 이전과 같은 플레이를 했다. (이라크전 스리백했으나 오늘 안쓴) 한국을 상대로 놀랄 것 없었다. 나도 잘 알고 있어서 놀라지 않았다. 내 동료인 슈틸리케도 나의 시스템 잘 알고 있다. 그게 보통 내가 쓰던 것이다. 내 팀이 쓰던 것이다. 그가 잊지 않았다면 알고 있었을 것이다. 슈틸리케도 카타르에서 생활해서 날 안다. 내 전략이 비슷하기에 알고 있었을 것이다.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