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이 말하는 '폴 스콜스'의 위대함
2016-08-19   /   추천   펠레마라도나메시(vlvkdhsfkdls)

[선수들이 말하는 '폴 스콜스'의 위대함]

 

 

 

 

"폴 스콜스"

 

(첼시 시절 인터뷰에서 잉글랜드 최고의 선수가 누구냐는 질문에 대한 대답)

- 후안 세바스티안 베론

 

 

 

"3부, 2부 그리고 1부 리그의 수준은 그리 다르지 않고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했죠. 폴 스콜스를 상대로 경기를 하던 날, 그가 50야드짜리 패스를 아무렇지도 않게 날리는 걸 보고 훌륭한 프리미어쉽 선수란 어떤 것인지를 비로소 깨달았습니다."

-하부 리그들을 거쳐 프리미어리그 선수가 된 레딩의 데이브 킷슨

 

 

 

 

"폴 스콜스가 지난 30년 동안 배출된 잉글랜드 미드필더 중 최고의 선수입니다. 당신이 스콜스만큼 잘하는 선수를 찾고 싶다면, 아마 바비 찰튼까지 거슬러 올라가야 할 겁니다. 그의 발끝에 볼이 닿는 순간, 그는 그라운드에 있는 모든 선수들의 위치를 알고 있습니다. 그의 지각능력은 최고입니다.

- 고든 스트라칸(전 맨유 선수&현 셀틱 감독)

 

 

 

"그는 항상 많은 사람들의 대화의 소재가 되는 선수입니다. 심지어 내가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던 때에도, 그곳의 선수들은(당시 레알 선수들 : 지단, 라울, 피구 , 카를로스 등등) 항상 나에게 "그는 어떤 사람이야?,마에스트로랑 같이 뛰는 기분은 어때?" 라고 물었어요. 그들은 축구선수 폴 스콜스를 존경합니다. 그리고 그런 선수들의 존경을 받는다는건 엄청난 것이죠."

- 데이비드 베컴

 

 

 

"나에게 있어 맨유 최고의 선수는 루니도, 호날두도 아니다 , 그건 스콜스다 "

- 카를로스 테베즈"

 

 

 

스콜스는 확실하게 과소평가 받고있다. 그는 위대하다. 호날두에게 투표할것이라 보는가? 틀렸다 , 난 폴 스콜스에게 한 표를 던진다 "

- 티에리 앙리-지금까지 가장 힘들었던 상대선수가 누구냐는 질문에

 

 

 

 

"맨체스터의 스콜스..그는 완벽한 미드필더다."

- 지네딘 지단

 

 

 

내가 프리미어쉽에서 가장 감탄한 선수가 누구냐고? 쉽지 "스콜스"

"정말로 배울점이 많다고 느낀다. 스콜스는 내가 목표로 삼고 있는 선수다"

- 패트릭 비에이라 -

 

 

 

 

"스콜스는 로이킨과 더불어 맨유에서 최고의 본보기다"

- 에시앙 -

 

 

 

 

"나는 스콜스의 팬이다. 맨유에서 최고의 선수를 한 명만 손꼽으라면 그를 선택하겠다."

- 아르센 벵거 -

 

 

 

 

"나와 같은 모든 미드필더들은 스콜스만큼 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폴 스콜스에게 배워야 합니다."

- 에드가 다비즈 -

 

 

" 폴은 진짜 열심히 훈련해요 그가 패스하는 걸 보면 정말 눈을 의심할 정도에요. 그는 항상 팀 동료의 위치를 탐색하는 거 같아요. 그를 옆에서 지켜보며 배울 수 있다는 게 나로선 그저 행복할 뿐이에요. "

- 박지성 -

 

 

"슬픕니다. 한사람의 축구팬으로서, 이 나라뿐만 아니라 전유럽, 나아가 전세계가 이 훌륭한 축구선수를 진정 그리워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 스콜스의 국대은퇴소식에 레이 윌킨스(첼시 수석코치)

 

 

 

" EPL에서 가장 즐겨보고 제가 존경하는 선수는 바로 폴 스콜스입니다 "

- 세스크 파브레가스

 

 

 

"첼시에는 없는데 유나이티드에는 있는것..그것은 폴 스콜스이다. 잉글랜드 축구 어디에도 그와 비슷한 선수는 없다."

- 케빈 키건

 

 

"06-07 시즌 뉴스에 가장 많이 올라간 것은 호날두였지만 축구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에게 물어보세요 ,맨유에서 누가 제일 잘했나 말입니다, 다들 스콜스라고 대답할 겁니다. "

- 마크 휴즈 -

 

 

"난 비슷한 질문을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항상 똑같이 말한다. 폴 스콜스가 최고의 잉글랜드 플레이어라고 "

- 로랑 블랑 -

 

 

하루는 게리네빌 40미터 정도 떨어진 울타리에서 오줌을 누고 있었는데 스콜스가 강하게 때린 공이 게리의 엉덩이를 철썩하고 때리더라고 (옛 일화를 생각하며)

- 알렉스 퍼거슨 - (인사이드 맨유에서도 이 일화가 소개 됐었죠)

 

 

"그는 죽여주는 선수야. 내가 아는 월드클래스는 스콜스, 칸토나, 호날두, 긱스”

- 알렉스 퍼거슨 -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