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의 다음 행선지? 현재 주시 중인 5개 팀]
올림피크 리옹의 장-미셸 올라스 회장은, 그가 무리뉴와 감독직을 놓고 협상했지만 무리뉴는 다른 클럽을 이미 선택했기 때문에 감독직을 거절했다고 했다.
"우리는 문자로 대화를 나눴고, 생산성있는 교류를 했습니다. 모두에게 좋은 대화였어요"
"그러나 그는 이미 다음 행선지을 정했기 때문에, 우리의 제안을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만약 그의 주장이 사실이고 무리뉴가 정말로 다음 행선지를 정했다면 과연 그는 어디로 행할 수 있고, 감독 자리로 돌아가기 까지 어느 정도의 시간이 필요할까?
파리 생제르망
이곳은 무리뉴가 항상 귀띔을 받아온 구단이며, 지금이야말로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군림할 수 있는 매력적인 시기일 것이다.
PSG의 카타르 투자자들과 나세르 알-켈라이피 회장은 그들의 첫 챔피언스 리그를 우승하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으며 무리뉴가 바로 그렇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다.
그들의 선수단은 세계적인 수준의 재능, 다양성, 그리고 많은 거물들로 가득 차 있고 토마스 투헬은 분명히 지난 시즌에 근거한 경기력을 찾는데 어러움을 겪고 있다.
그러나 현재로서는 투헬이 계속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이후 비밀스런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이상 PSG는 현재로서는 가능성이 희박해 보인다.
바이에른 뮌헨
PSG의 투헬과 마찬가지로 니코 코바치 역시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살 얼음판을 걷고 있고, 현재까지는 큰 실수를 범하고 있지는 않다.
이 바이에른 프로젝트는 포르투갈,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에서 지도 경험이 있는 무리뉴에게 아직 다른 나라에서 자신을 시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간주될 수도 있다.
분데스리가 우승에도 불구하고, 코바치는 팀을 떠나기를 원했던 하메스 로드리게스와 토마스 뮐러 등 재임 기간 동안 수많은 거물들을 상대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었다.
하지만 챔피언스리그 토트넘 전 7대2 승리에서 증명되었듯이, 바이에른은 여전히 최고의 팀 중 하나에 속하므로 기회가 생긴다면 기다릴 가치가 있을 것이다.
토트넘 핫스퍼
데일리 미러는 이번 주 화요일 무리뉴 감독이 토트넘에서 마우리시오 포체티노를 대체하는 데 관심이 있다고 보도했다.
그 아르헨티나인은 최근 경기에서의 끔찍한 부진으로 인하여 심각한 압박감을 받고 있다.
토트넘의 믿을 수 없는 새 경기장과, 논쟁할 여지 없이 세계 최고의 스트라이커 중 한명인 해리 케인의 존재는, 무리뉴가 이 구단을 좋아할 만한 충분한 이유가 된다. 특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첼시에게 복수할 가능성이 있다는 것 또한 그에겐 큰 메리트가 될 수 있다.
그 포르투갈인은 올드 트래포드에서 보드진의 제약 아래 일한다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았고, 포체티노가 다니엘 레비 밑에서 소란을 피우지 않고 했던 것과 같은 종류의 제약 아래 일하는 것은 그에게는 어려워 보인다.
에버튼
에버튼의 서포터들은 무리뉴의 꿈을 꾸고 있을지도 모르고, 그것은 구디슨 파크의 보드진이 파산을 하려고 하지 않는 이상 매우 좋은 선택일 것이다.
그들은 현재 마르코 실바에게 매년 300만 파운드가 넘는 돈을 지불하고 있고 만약 그를 해고한다면, 2021년까지 계속되는 그의 남은 연봉을 지불해야 할 것이다.
무리뉴와 맨유와의 계약은 연간 1800만 파운드가 넘는 액수여서 두 수치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바의 목숨은 경각에 달려있고, 그 말은 곧 이사회가 그의 모가지를 날려버려 감독 자리가 빈다는 것이다.
레알 마드리드
무리뉴는 베르나베우 리턴에 매우 열망하는 것으로 보이며 플로렌티노 페레스 회장과도 인연이 깊다.
이 56세의 감독은 최근 마드리드에서의 그의 업적은 가장 소중했던 경험이라고 말한 바 있고, 라 리가로의 복귀를 위해 지속적인 추파를 던지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감독으로서, 남자로서, 내 경력과 인생에서 배운 교훈 덕분에 최고의 경험이었습니다."
"내 커리어 역사상 최고의 기억이었고, 환상적이었습니다."
지네딘 지단은 현재 압박감을 느끼고 있는데, 현재 바르셀로나와 승점 2점 차이로 앞질러 1위를 달리고 있는 것을 감안해 보았을 때 이는 미친 상황으로 보인다.
무리뉴는 일이 잘못되기를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이 얼마든지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기다려온 복귀를 할 수도 있다.
출처 : https://www.fmkorea.com/2270692722
출처 : https://www.express.co.uk/sport/football/1189060/Jose-Mourinho-next-job-Man-Utd-Aulas-Lyon-Tottenham-Real-Madrid-Everton-Bayern-Munich-P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