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디자이너와의 축구화 토크
2019.02.15 14:17:30

[브랜드 디자이너와의 축구화 토크]

 

치열한 축구 용품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 각 브랜드는 자신들의 제품을 신선하고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위해 항상 준비되어 있어야 합니다.

 

 

오늘 치열한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뉴발란스 디자이너 Dave Gall에게서 퓨론 5.0 개발 과정과 디자인에 대해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Q. 퓨론 5.0 개발 과정 중 최우선 고려사항은?

Dave :  3가지에 집중했습니다. 스피드, 정확성, 가속. 선수들과 가까이하며 그들의 니즈에 집중했습니다. 그리고 퓨론 5.0 개발을 위해서는 이 세 가지를 염두에 두는 것은 물론이고 퓨론 플레이어들의 이해가 우선돼야 했습니다. 퓨론 5.0는 폭발적인 파워와 스피드를 가진 플레이어가 타깃입니다. 경기 중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동작이 무엇인지 파악하려고 노력했으며 선수들의 피드백을 적극 수용했습니다.

 

 

Q. 피드백은 선수들을 통해서 얻는가? 축구화 제작에 어떤식으로 반영되는가?

Dave :   전체 프로세스에 존재하는 모든 의사결정 과정에서 피드백들은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보통 선수들에게서 피드백을 찾습니다. 그러나 항상 엘리트 레벨 선수가 대상이 되진 않습니다.

 

 

Q. 퓨론이 5세대까지 출시되었다. 돌이켜보면 어떤가?

Dave :  2015년 첫 퓨론 1.0이 출시되었을 때부터 겪어온 수많은 과정들이 매우 즐거웠습니다. 그리고 지금 출시된 퓨론 5.0은 지금까지 저희가 쌓아온 모든 결과물들의 집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출시된 퓨론 중에서 가장 최고라고 자신합니다.

 

 

Q. 퓨론 5.0의 스트라이크존이 넓어졌다. 어떻게 일정 부분의 끈만으로도 발을 잘 잡아줄 수 있는지 비결에 대해서 조금만 더 말해줄 수 있는가?

Dave :  가속, 커팅, 정지 동작 데이터를 통해 만들어진 팬텀 핏 프레임 덕분입니다. 이 프레임은 특정 동작에서 가장 많은 압력을 받은 부위를 강하게 지지합니다.

 

 

Q. Multi-zonal 솔플레이트가 매우 흥미롭다. 더 알려줄 수 있는가?

Dave :  Multi-zonal 솔플레이트는 폭발적인 가속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TPU 뼈대가 발의 압부분이 유연하게 접히도록 해준다. 동시에 나일론 섕크가 중족부를 강하게 고정하며 안정감을 유지합니다. 그리고 스터드의 배열과 모양은 선수가 최고 속력까지 빠르게 도달하도록 공격적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Q. 축구화의 성공 여부는?

Dave :  전적으로 고객들에 의해 결정됩니다만 우리는 항상 축구화에 선수들의 니즈를 올바른 타이밍, 올바른 방향으로 반영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열광하는 스포츠에서 활동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입니다. 이 점이 우리에게 지속적으로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고, 고객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동기부여가 되죠.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1

  • 축덕마니아 2019-02-15 14:43:46
    0 0

    디자이너 양반~ FG 뒷 스터드 2개로 지탱돼서 인조잔디에서 신어 볼 엄두도 안나넴..ㅋ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