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수들에게 축구화 끈이란?
2018.10.16 15:37:09

축구화 끈을 극대화한 축구화로 알려진, 그래서 획기적인 사일로였던 푸마의 퓨처 넷핏. 최근 트렌드에 반기를 들면서 더욱 신선하게 다가왔는데요.

 

 

퓨처를 신는 선수들의 네임밸류도 상당히 높아진 상황입니다.

 

 

 

지금 이 시점에서 우리는 조금 특이한 점에 대해 주목해보려고 하는데요. 일단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마르코 로이스(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독일, 1989년생, FW)

 

 

오리베 페랄타(클럽 아메리카, 멕시코, 1984년생, FW)

 

 

우사인 볼트(세트럴코스트 매리너스 연습생, 자메이카, 1986년생,??)

 

 

마테우스 페레이라(FC 뉘른베르크, 브라질, 1996년생, MF)

 

 

아담 루이스(리버풀 유스, 잉글랜드, 1999년생, DF)

 

 

 

지금 선수들이 신고 있는 퓨처 넷핏들에는 하나의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축구화 끈을 제거했다는 점이죠. 아이러니하지 않나요? 축구화 끈의 기능을 극대화한 축구화임에도 불구하고 가장 큰 장점을 제거한다는 사실이 놀라운데요. 저희는 몇 가지를 이유를 유추해봤습니다.

 

1. 끈이 없어도 충분히 발을 고정해준다.

 

- 사실 최근 출시되는 축구화들은 일체형 텅들을 많이 접목시키기 때문에 어느 정도 압박감은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축구화마다 그 압박 정도는 다르지만 몇몇 축구화들은 격렬한 움직임에서도 괜찮은 수준으로 발을 고정해주는데요. 그러한 축구화들에게는 축구화 끈이 큰 역할은 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2. 끈이 볼 컨트롤에 방해가 된다.

- 볼 터치, 드리블, 킥 등 다양한 동작에서 공과 많은 터치가 이루어지는 부위 중 하나가 발등이죠. 아주 미세한 차이도 크게 느껴지는 프로선수들에게는 축구화 끈이 성가신 존재일 수도 있습니다.

 

3. 너무 타이트한 축구화를 선호하지 않는다.

- 간혹 축구화를 크게 신는 선수들이 존재합니다. 실제로 경기 중에 축구화가 벗겨지는 사례도 가끔 볼 수 있죠. 타이트한 축구화가 싫어 축구화 끈을 제거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4. 그냥 개성이다.

- 네. 아주 간단하고 반론할 수 없는 그 이유입니다. 순전히 개인의 취향 문제라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그저 자신이 맘에 들어서, 끈이 없는 게 더 이뻐 보여서 신을 수도 있겠죠. 

 

저희가 찾아낸 이유는 여기까지인데요. 혹시 위에서 언급되지 않은,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또 다른 이유가 있으신가요?

 

퓨처 2.1 넷핏의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실착 리뷰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