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시즌 5대 리그에서 사라진 아디다스의 매치 볼
2018.08.20 09:50:58

[ 18-19시즌 5대 리그에서 사라진 아디다스의 매치 볼 ]

 

 

 

아디다스는 4년에 한 번 열리는 월드컵 그리고 매년 개최되는 챔피언스리그, 유로파리그 등 굵직 굵직한 컵 대회의 공인구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A매치 클럽들의 대륙별/대륙간 컵 대회가 아닌 유럽의 5대 리그 중에서는 유일하게 독일의 분데스리가만이 아디다스의 매치볼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18-19시즌 부터 분데스리가 또한 매치볼 제작사를 변경하면서 유럽의 가장 거대한 다섯 개의 축구 시장에서 아디다스의 매치볼을 발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18-19 분데스리가 - Derbystar Brilliant APS Bundesliga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에서 사용할 매치볼은 'Derbystar'사에서 제작한 'Derbystar Brilliant APS'모델을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18-19 라 리가 - NIKE MERLIN LA LIGA

 

 

 

 

18-19 프리미어리그 - NIKE MERLIN PL

 

 

 

 

 

18-19 세리에 A - NIKE MERLIN SERIE A

 

 

 

스페인의 라 리가, 잉글랜드의 프리미어리그 그리고 이탈리아의 세리에 A는 나이키에서 제작한 멀린을 매치볼로 사용합니다.

 

이전 시즌에 사용되던 오뎀의 시대는 막을 내리고 새로운 축구공 멀린과 함꼐하게 됩니다. 새로운 나이키의 매치 볼은 재봉선을 줄인 4 패널 구조로 제작되었으며 3D 잉크 패턴, ACC 기술들이 적용되었습니다.

 

 

 

18-19 리그 1 - Uhlsport Elysia LIGUE 1

 

 

 

프랑스의 리그 1은 Uhlsport에서 'Elysia'를 기반으로 제작한 매치볼을 사용하게 됩니다. 

 

 

 

(지난 시즌 분데스리가 매치볼)

 

이번 시즌 분데스리가에 매치볼 제공을 하지 않게되면서 유럽 5대리그에서 아디다스의 공을 사용하는 리그는 없어지게 되었습니다.

 

그나마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리그 등 거대한 대륙별 컵대회에만 아디다스의 매치볼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올댓부츠 페이지를 ‘먼저 보기’로 설정해주세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