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 18 출시!!
2018.05.25 15:14:04

 

드디어 엑스의 새로운 세대 엑스 18 ‘에너지 모드 팩’ 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미 출시 이 전에도 유출 사진과 프로토타입으로 많이들 접할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공식 출시된 엑스 18+, 18.1을  순서대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18에서 가장 큰 변화라고 한다면 18+버전에서 축구화 끈이 완전히 사라진 점일 겁니다. 엑스 17+퓨어스피드에서는 덮개로 덮여 있어 잘 보이진 않았지만 축구화 끈이 있었습니다. 축구화 끈이 사라졌기 때문에 아무래도 종족부를 더 타이트하게 만들었을 것으로 예상되네요.

 

 

전체적인 실루엣을 보면 F50 아디제로의 모습을 닮았지만 아디다스의 최신 기술이 집약되어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변화된 엑스 18+의 특징들을 알아볼까요?

 

 

엑스 18+는 스피드와 터치를 위해 불필요한 모든 것을 제거했습니다. 축구화 끈이 그중 하나였죠. 끈 없는 일체형 어퍼가 중족부를 강하게 잡아줘 스프린트 시 발의 안정감을 높여 줍니다. 또 끈 없는 구조가 볼 터치 향상에도 도움이 되죠. 그러나 아디다스는 여기서 만족하지 않았습니다. 추가로 최상의 볼 터치를 제공하기 위해 얇고 가벼운 어퍼 위에 물결무늬의 Skeletalweaeve로 코팅 처리했죠. 전작과 비교해서 볼 터치가 얼마나 좋아질지 기대가 되네요.

 

 

또 발목을 완벽하게 감싸는 Claw칼라는 불필요한 움직임을 최대한 잡아줍니다. 힐 카운터 안쪽으로 쿠션을 배치해 안정된 핏 감을 제공하도록 만들었죠. 그리고 아웃솔을 보시면 앞부분과 뒷부분의 스터드의 모양이 다릅니다. 앞은 삼각형 모양의 스터드가 뒤는 원형 스터드가 사용되었는데요. 이는 빠른 방향 전환에 도움을 주죠.

 

 

다음은 엑스 18.1

 

 

18+와 눈에 띄게 다른 점으로는 텅에서 시작되어 발목 칼라로 이어지는 부분인데요. 소재와 색이 조금씩 다른 걸로 보이죠. 비대칭적인 끈 구조와 스피드메쉬 소재의 어퍼가 엑스 18.1의 주요 특징으로 보입니다.

 

 

영국 기준 엑스 18+는 230파운드(약 33만 원), 18.1은 180파운드(약 26만 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엑스! 어디가 얼마나 발전했을지 빠른 시일 내에 착용해 보고 싶네요.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