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19 에버튼 유니폼에는 특별함이 있다?!
2018.05.02 16:28:56

 

에버튼 18/19 시즌 홈 유니폼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번 홈 유니폼은 반팔 소매에 엄브로 로고의 더블 다이아몬드 무늬로 꾸몄으며 흰색 목 칼라를 넣음으로써 고전적인 스타일로 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특별히 ‘Go On’을 캐치프레이즈로 하는 유니폼 프로모션을 진행했는데요. 엄브로와 에버튼 클럽은 ‘Go On’, 특별한 광고를 통해 리버풀 도시는 진취적이고 다양함이 공존하는 조화로운 곳임을 표현하려고 했습니다. 영상 속에서 다양한 하위문화들과 축구가 함께 등장하며 에버튼 클럽은 도시를 대변하는 문화이자 사람들의 삶의 일부임을 말하고 있죠.

 

 

 

그리고 유니폼에는 특별한 메시지가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시즌의 새로운 목표를 향해 끝까지 포기하지 않음을 유니폼 디자인을 통해 표현했다고 하네요. 정말이지 디자인의 세계란 깊이 들어갈수록 오묘하고 어려운 분야라는 것을 실감하게 됩니다.

 

 

에버튼은 열성적인 팬들이 많은 것으로 유명하죠. 그래서 유니폼을 제작하는데 팬들과의 소통을 중요시 여겼는데요. 15개월의 개발기간 동안 수많은 팬들이 개발 과정에 관여할 수 있게 했다고 합니다. 전체적인 블루톤에 소매에 있는 엄브로 로고는 지난 수년간 팬들이 좋아했던 부분을 참고하며 피드백을 거친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목 칼라와 투 버튼 플래킷 형태, 지역 랜드마크인 Prince Rupert’s Tower를 형상화하는 무늬 모두가 팬들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이번 에버튼과 엄브로는 단순히 새로운 유니폼을 제작하고 홍보하는 것이 그치는 게 아니라 팬들과의 직접적인 소통을 통해 팬 스스로 애착심이 생기도록 했습니다. 또 특별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지역 사람들에게 도시를 대표한다는 사명감과 자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게 만들었죠. 개인적으로 유니폼을 통해서 클럽, 더 나아가 도시의 문화를 표현하려 했던 측면은 프로 스포츠의 순기능을 잘 살렸다고 생각하며 이러한 시도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축구화의 모든 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