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삭스 (Tru Sox)
2015.03.03 10:38:57

메타삭스에 이은 특수 축구 양말 리뷰 2탄 – 트루삭스(Tru Sox)

 

 

 

[트루삭스란?]

양말 내 외부에 부착되어있는 미끄럼 방지 패널로 발목 부상과 물집예방 및 축구화 내부에서

발이 헛돌거나 밀리는 현상을 예방 할 수 있는 특수 축구 스타킹 입니다.

 

 

착용선수: 루이스 수아레즈(바르셀로나), 아르옌 로번(바이에른 뮌헨), 로빈 판 페르시(멘체스터 유나이티드),

           폴 포그바(유벤투스), 올리비에 지루(아스널), 손흥민(레버쿠젠) 외 다수.

 

 

 

 

 

  

 

  

 

 

[트루삭스의 기능]

 

Speed – 그립력 향상으로 더 빠른 스피드를 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Agility – 발에서 축구화로의 정확한 힘의 전달로 더 강한 킥력을 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Security – 향상된 안정성으로 고질적인 발목부상과 물집을 예방해줍니다.

 

 

효과적인 통풍을 위해 발등 부분은 메시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Wet Grip Technology로 제작된

발바닥 부분의 미끄럼 방지 패널은 평소보다 발에 땀이 났을 때 더 큰 마찰력을 제공해줍니다.

 

[사이즈 전개]

S – 245mm이하

 

M – 255 ~ 275mm

 

L – 280 ~ 310mm

 

평소 신발과 축구화 모두 275mm를 착용하는 저는 M사이즈를 구매하여 착용해보았습니다.

 

 

[트루삭스 리뷰]

트루삭스는 Thin버전과 Cushion 버전 두 가지로 나뉘어서 제작되었습니다.

Cushion 버전은 일반 축구 스타킹과 비슷한 두께이며, Thin 버전은 그보다 더 얇은 소재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트루삭스를 착용하는 유명 축구선수 대부분은 Cushion 버전을 착용한다고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 착용하는 축구화가 약간 타이트하다면 Thin 버전을 추천합니다.

(리뷰는 Cushion버전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트루삭스의 전체적인 모습입니다. 

약간 아이보리 빛의 발바닥 부분과 흰색의 발등과 아킬레스건부분으로 이어져 있습니다.

색상은 여러 가지가 준비되어있으니 팀 유니폼 컬러에 맞춰 구매할 수 있습니다.

 

 

미끄럼 방지 패널의 근접샷 모습입니다. 강한 마찰력을 낼 수 있는 소재로 보입니다.

촉감은 축구화 뒤꿈치 부분 소재로도 자주 사용되는 스웨이드 재질과 비슷한 느낌입니다.

 

 

스타킹 내부의 모습입니다. 역시 미끄럼방지 패널이 부착이 되어있습니다. 

내부에 부착되어있는 패널과 외부의 패널은 동일한 소재를 사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아킬레스건 부분의 미끄럼 방지 패널과 유사하게 생긴 네모 모양의 무늬는 선수가 착용하였을 때 

트루삭스임을 알려줄 수 있는 일종의 브랜드 홍보효과를 위한 것으로

미끄럼 방지 패널이 부착되어 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홍보효과는 톡톡히 해주고있죠

 

 

[선수들처럼 트루삭스 착용하기 동영상]

 

 

[이런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발에 땀이 많아 시간이 지날수록 축구화 안에서 발이 밀리는 현상이 일어나는 분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축구양말의 소재와 축구화 인솔 때문에 미끄러짐 현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 이러한 미끄러짐 현상을

최소화 시키고자 하는 분들에게 필수 아이템이 될 듯 합니다. 

 

 

[트루삭스를 구입하기 전에…]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최근 FIFA에서는 주 부심의 정확한 판정을 위해서

발목 테이핑은 스타킹 색과 맞춰서 해야 한다는 새로운 규정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만약 스타킹색상과 테이핑 색상이 상이한 경우 출전에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국내 및 국제대회를

출전하는 엘리트 선수들은 이점 반드시 기억하여 경기 전에 미리 스타킹 색상과 동일한

트루삭스와 튜브삭스를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세탁은 차가운물로, 중성세제를 이용한 손세탁을 권장합니다.

 

축구화의 모든것

All that boots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