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 손잡은 맨시티, 새 시즌 유니폼 공개
2013.05.27 16:39:18

[올댓부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이하 맨시티)가 나이키와 함께 제작한 새로운 유니폼을 공개했다.

맨시티는 2013/2014시즌부터 나이키의 지원을 받는다. 맨시티가 나이키와 계약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 첫 단계로 유니폼이 공개됐다. 나이키는 맨시티의 전통을 계승하고 현대적 감각을 반영시킨 홈 유니폼을 제작했다.

홈 유니폼은 맨시티만의 전통적인 하늘색을 바탕으로 흰색의 크루넥 스타일로 디자인됐다. 소매도 동일한 흰색 패턴이 적용됐다. 특히 크루넥과 소매 끝부분에는 짙은 파란색의 테두리가 덧대어졌는데, 이는 맨시티가 1892년 처음으로 신었던 양말과 동일한 색상을 적용하여 클럽의 역사와 전통을 새롭게 재현한 것이다.

왼쪽 가슴에는 맨시티 고유의 금색 독수리 문양이 자리하고 있다. 기존의 독수리 문양과 달리 이 문양은 맨체스터의 문장(coat of arms)에서 영감을 얻어 방패형 문장 안쪽에 독수리가 위치하도록 디자인됐다. 클럽의 독창성과 더불어 도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맨체스터의 문장은 맨시티가 1956년 FA컵 결승전과 같이 특별한 경기에서 유니폼에 새기고 나온 바 있다.

목 뒤의 안쪽 부분에는 맨시티의 모토인 “전장의 자긍심(Superbia in Proelia)”이라는 라벨이 붙어있다.

유니폼 하의는 흰색이며 양측면에 하늘색 줄무늬가 새겨져 있다. 양말 역시 전체적으로는 흰색이며, 윗부분에는 얇은 하늘색 줄무늬에 짙은 파란색의 테두리로 디자인됏다. 상의 패턴과 마찬가지로 맨시티가 1892년 이후로 반세기 동안 신어왔던 양말과 동일한 색상이 적용됐다.


사진=나이키

댓글0

댓글쓰기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