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계, GPS를 품다
2012.07.17 11:15:24
user image

이제 “나 여기 있고, 너 거기 있지”라고 말하지 않아도 된다. GPS(Global Positioning System, 위성위치확인시스템)를 품은 시계가 이야기한다. 믿지 못하겠다고? 일단 손목에 차고 한 번 달려보자. 새로운 세상이 열릴 것이다.

 
나이키+ 스포츠워치 GPS
 
나이키가 세계 최고의 위치 탐색 솔루션 제공 회사인 톰톰(TOMTOM)과 손잡고 내놓은 신개념 시계다. 달린 거리를 측정하기 위해서 더 이상 번거롭게 휴대폰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달리면서 위치 정보, 시간, 속도, 칼로리 소모량 그리고 평균속도까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기록은 nikepl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결도 매우 간편하다. 시계를 USB포트에 꽂으면 된다. 어렵지 않다. 그냥 밀어 넣어라. 전 세계의 러너와 만나게 될 것이다.


user image

나이키 루나이클립스+2

가격 159,000
무게 328.9g
특징 최상의 착용감을 보장하는 커스터마이즈 피트, 안정감을 제공하는 유동적인 힐 클립, 쿠셔닝을 위해 캐리어 구조가 첨가된 루나론 시스템, 편안함과 지지감을 주는 3겹 안감, 뒤 축 부분에 마모를 막는 BRS 1000



user image

user image
 

테스터1: 32세 신체건강 유부남 에디터 A
 
시계에 관심 없다. 지난 4월에 결혼했는데 아내가 “예물시계는 뭐가 좋을까?”라고 물었을 때 “필요 없을 것 같다”라고 했다. 팔목이 얇아서 뭘 차도 어울리지 않고, 시계에 쓸 돈이 있다면 탕수육을 사먹는 게 낫다고 생각한다. 고백하겠다. 나이키+ 스포츠워치 GPS를 보고 탐심이 발동했다. 식자재류가 아닌 시계류를 상대로는 처음이었다. 직접 손목에 차고 거리를 누비면서 기쁨은 더 커졌다. 속도와 이동 거리 그리고 칼로리 소모량까지 보여주는 녀석을 어떻게 아끼지 않겠는가! 달리고 싶은 마음이 몇 배로 커졌다. 사실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많은 이들이 페이스북과 트위터에서 ‘기록놀이’를 하고 있을 때도 ‘휴대폰을 들고 뛰는 끔찍한 일을 저지를 수는 없다’라고 다짐했었던 나였다. 나이키+ 스포츠워치 GPS는 달리는 이들을 휴대폰에서 구원해 줄 ‘메시아’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고 싶다. 인적이 드문 개화동 밤거리로 달콤한 신혼을 즐기는 새신랑을 끌어낼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 확인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nikeplus.com에 들어가면 내가 달린 곳의 높낮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솔직히, 조금 놀랐다. 한 가지 아쉬운 것은 노래를 들을 수 없다는 점이다. 달리며 듣는 노래의 맛은 산에 올라가 들이키는 막걸리 보다 더 좋은데 말이다.

디자인 ★★★★
실용성 ★★★★★
구매의도 ★★★★

총평
“우와! 이게 뭐야?”라고 묻는 아내를 보며 흐뭇한 미소를 지었다. 늘어나는 누적거리와 줄어드는 체중을 보며 구매욕구가 상승. 하지만 현실은 ‘유리지갑’이다. 이상과 현실의 괴리라니!



user image
 

 
테스터2: 30세 만성피로 총각 에디터 B
 
남자의 됨됨이는 시계에서 비롯된다. 집안의 한 어르신은 항상 그렇게 강조하셨다. 당신은 부족한 살림에도 늘 자동차 안에 세 종류의 시계를 넣고 다녔다. 때와 장소에 따라 차는 게 달라야 한다고 신신당부했다. 현실과 맞지 않아 한 귀로 듣고 흘렸으나 시계에 대한 로망은 늘 있었다. 필자도 남자다. 어느 날, 회사 선배가 내 로망 2순위(1순위는 명품이다!)에 해당하는 ‘나이키+ 스포츠워치 GPS’를 차고 회사 복도를 뛰어나는 모습을 보면서 ‘시끄럽다’는 생각과 동시에 ‘차고야 만다’는 욕망이 들끓었다. 그날 늦은 저녁 스포츠워치를 차고 동네 고등학교 운동장으로 향했다. 꾸역꾸역 시계에 18분, 1.6Km가 적힐 때까지 달렸다. 집에 돌아와 컴퓨터에 시계의 USB를 연결했다. 두근두근. 멋진 그래프를 기대했다. 하지만 GPS 시스템은 거짓말을 하지 않았다. 운동장까지 가는 400M까지 설렁설렁 걷고, 뛰는 중간에 끊임없이 쉰 증거가 여실히 드러났다. 속도는 형편없고, 운동 전 먹은 삼겹살의 반의반도 칼로리로 소모하지 못했다. ‘나이키+ 스포츠워치 GPS’는 러닝횟수, 러닝위치, 속력변화, 칼로리 소모 등 일거수일투족을 러너가 원할 시 전체공개로 공유해 필자와 같이 게으른 러너에게 자극을 준다. ‘변명으론 아무것도 성취할 수 없다’는 문구가 와 닿는 하루다. 고맙다, 나이키+.

디자인 ★★★★★
실용성 ★★★★
구매의도 ★★★★

총평
개그콘서트 코너 ‘피곤한 가족’을 보면 마음이 갑갑하다. 내 어깨 위에도 사람이 올라탄 것처럼 무겁다. 만성피로를 씻는데 그깟 돈이 문제랴. 지르고 보겠다.  

댓글0

댓글쓰기

입력